"맑은 학교 공기, 우리가 지켜요!"

   
▲ 드웰링-지란지교컴즈 총판계약 체결 [사진=에듀진]

학교 업무용 메신저 점유율 1위 업체 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공기 질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드웰링(대표 전정환)과 초중고 학내 공기질을 관리 및 정화하는 토털 서비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미세먼지에 따른 문제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에서도 학생들을 위한 미세먼지 대책 마련을 위해 고심 중이지만 기준이나 대책이 오락가락하는 상황이다. 이에 드웰링은 교실의 정밀한 공기측정부터 정화까지 하는 토탈 서비스를 올해 8월부터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먼지는 걸러주지만 흔히 얘기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를 그대로 투과시키는 반면, 드웰링은 사물인터넷 기반형 실내공기질 측정기로 공기질 정보를 실시간 수집‧분석하고 통계를 내린다. 이렇게 모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원격 공기정화장치를 가동시킨다.

드웰링의 공기질 관리솔루션은 이미 드와이트 외국인학교(이하 드와이트)에 적용해 검증 받은바 있으며 공공기관과 호텔 등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계약을 통해 총판을 담당하게 되는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는 “쿨스쿨콘텐츠플랫폼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 지침 등 관련 정보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오랫동안 학교시장의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