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자, 상담교사단 1:1 대입상담 서비스 제공

   
▲ <사진: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2018년 7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4일간 삼성동 COEX(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은 16시 30분에 마감된다. 

입장료는 연령 관계없이 1인당 1,000원으로 사전접수나 선착순 마감 없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위메프에서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사전에 단체관람을 신청한 고등학생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4년제 대학 146개교가 참가한다. 각 학교가 운영하는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입학담당자와의 상담이 가능하며, 모집요강이나 전형 안내자료 등도 받아볼 수 있다.

참가대학별 상담관 이외에도 다양한 특별관이 운영된다. 입구 앞에 배치된 대입정보포털 홍보관에서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 홈페이지의 주요 서비스 및 활용 방법, 대학알리미(academyinfo.go.kr)의 항목 소개 및 정보 활용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한 쪽에 배치되어 있는 대입정보 종합자료관은 전국 대학의 여러 정보들을 자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어 대학 상담 예비번호를 받고 기다릴 때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홍보관에서는 고교-대학 연계 심화과정 제도를 소개하고, 수강 방법 등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홍보관에서는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등 예비 대학생의 종합장학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고, 한국장학재단 권역별 현장지원센터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2019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는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다. 

코엑스 3, 4층 1:1 대입상담관의 현장 접수는 결원 발생 시 순차적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매일 오전 9시 40분부터 각 층 현장에 있는 인원에 한해 3층은 60번, 4층은 40번까지 번호표를 배부할 예정이다.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545

   
▲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