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전문가 및 의료용로봇전문가

   
 

첨단과학/기술 관련 신직업

빅데이터전문가
빅데이터를 수집 · 저장 및 처리하고, 플랫폼 개발 분석 등으로 의미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과학커뮤니케이터
학교, 과학관, 과학 전시업체 등에서 비전문가에게 유머, 스토리텔링, 은유 등을 사용하여 과학을 쉽고 정확히 설명한다.

감성인식기술전문가
인간의 여러 감성들을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유무선 센서기술과 감성 신호의 피드백에 따라 각각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처리능력을 부여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인공지능전문가
인공의 뇌 구조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나 로봇 등이 인간과 같이 사고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개발하거나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홀로그램전문가
홀로그램기술 분야 전문가로 홀로그램 기술 개발, 콘텐츠 기술 개발, 인간과 홀로그램 간 감성적 교감을 가능케 하는 홀로그래픽 기술 개발 등을 한다.

의료용로봇전문가
의료 현장에서 활동하는 지능형 로봇으로 수술보조 로봇, 수술시뮬레이터, 재활로봇, 간호로봇 등을 연구 · 개발한다.

디지털헬스케어전문가
다양한 스마트기기와의 연계를 통해 검사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건강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자가 검진 시스템과 병원에서 이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원격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한다.
 

     
 

레벨디자이너
사용자가 플레이하는 물리적 공간을 디자인하고 인공 지능 오브젝트의 난이도를 조절함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만들어낸다.


무인항공촬영감독
소형카메라가 장착된 헬기인 헬리캠을 조정하여 스틸 영상이나 동영상을 촬영한다.


매트페인터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배경을 만들기 위해 사진과 그림 또는 그래픽툴 작업을 통하여 초정밀그림을 그리고 합성한다.

셰이더
컴퓨터그래픽스 분야에서 3D모델의 질감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임상엔지니어
의공기사, 해부학, 생리학 등의 기초의학을 비롯하여 기계, 전기, 전자 등의 기초공학뿐만 아니라 의료기기에 관한 폭넓은 지식 등을 바탕으로 의료기기의 연구, 개발, 품질 및 안전관리 등에 대한 직무를 수행한다.

의료기기소프트웨어엔지니어
의료기기 등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기획, 설계, 개발을 포함하여 해당 제품의 인허가에 필요한 검증(Verification) 및 효과성 검증(Validation)에 필요한 자료를 작성한다.

 

*출처: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017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사진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47
 

  기사 이동 시 본 기사 URL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입 성공의 길 알려주는 '나침반36.5' 매거진 정기구독 이벤트 [배너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