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비용 5,000만원 지원·창업 우대 보증

   
▲ 광주대 이헌영군,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선정 [사진 제공=광주대]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창업동아리 소속 이헌영 학생(부동산금융학과 4학년)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18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자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가 올해 처음 추진한 100% 정부보조 사업이다.

이 씨는 '대학형 상생경제 배달대행 서비스’아이템으로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 최근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맞물려 음식 최소 주문금액이 상승해 겪는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간 가치와 연결, 적정가격·적정서비스의 대학시장을 창출한 지역경제 서비스다.

이에 따라 이 씨는 창업활동에 소요되는 시제품 제작비, 지적재산권 취득비, 마케팅 활동비 등을 사용제한과 상환부담 없이 5,000만원을 지원 받는다. 기술보증기금도 선정된 창업자들에 한해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청년창업 우대보증 대상자로 후속지원 할 계획이다.

광주시 청년위원회 위원장으로 광주시 청년정책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이 씨는 2018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소셜벤처 경연대회 광주·전라·제주 권역 예선대회에서 대학생 아이디어부문 1위를 차지, 9월 전국대회를 준비 중이다. 앞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6 소셜벤처 동아리 지원사업’에 호남 최초로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이 씨는 “지역과 청년의 사회문제에 관심을 두고 취약계층에 사회서비스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셜벤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창업동아리 지도교수인 이상면 교수(경영학과)는 “광주대학교 다른 학생들도 학교의 많은 창업프로그램과 정부의 청년지원사업을 자기발전 기회로 활용해 창업 등 도전 경험을 쌓는다면 졸업 후 사회진출 시 아주 유리한 위치에서 출발할 수 있다” 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창업활동 도전을 강조했다. 

   
▲ 광주대학교 입학처 http://iphak.gwangju.ac.kr

 

   
▲ 중등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36.5도>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