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주관, 전국 상업계고 학생 등 4400여명 참가

   
▲ <사진:충남도교육청>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겨루는 전국상업경진대회가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주관으로 9월 5일 오전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개회식을 갖고 3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이번대회는‘굿 잡고(Good Job) 고(go) 미래여는 상업교육’이라는 슬로건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기업가 정신의 혁신성, 진취성, 미래지향성, 위험 감수성 등을 중점에 두고 회계실무, 창업실무, ERP 등 총 13개 종목에 시‧도 대표 선수와 관계자 4,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상고와 천안여상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 울산과학대학교 입학처 http://ipsi.uc.ac.kr

또한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이번 대회부터 KB 국민은행과 함께 참가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채용박람회(「하이파이브」 KB굿잡 현장면접)를 대회와 연계하여 개최한다.

김지철 충남교육감 환영사에서 “이번 대회를 통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학생 여러분이 원하는 좋은 결과 있길 기대하며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기술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 미래사회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 했다.

한편, 대회조직위원회는 내년 대회부터‘드론 물류 서비스 경연’과‘사무관리 코딩경진’등의 종목을 신설할 방침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