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스토리텔러 및 위기협상전문가

   
 

공간스토리텔러
공간에 이야기를 더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를 창조하고 궁극적으로 공간의 브랜드 가치를 만드는 일을 한다.

사회적기업컨설턴트
사회적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서 지속 성장이 가능하도록 지도하고 진단·분석·처방·조언한다.

공유경제컨설턴트
공유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를 토대로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 실행하거나,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컨설팅과 강의 등을 한다.

생산성카운슬러
사람들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고, 생산성 향상을 통해 건강, 경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사법통역사
외국어능력과 함께 법률적 전문지식을 갖추고 외국인이 참여하는 법정에서 통역한다.

법률비서
일상적인 사무 및 행정을 수행하기도 하지만 법률 관련 서류 작성과 지원을 수행한다.
 

   
▲ 기적의 성적향상 노트 <스터디 워크북>
www.365com.co.kr

위기협상전문가
납치, 은행 강도, 테러와 같이 인질을 잡고 범인과 경찰 혹은 군대가 대치하는 상황이나 혹은 자살을 시도하거나 심각한 가정폭력 그리고 정신이상자에 의하여 주변의 사람들이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것과 같은 극한 상황에서 설득을 통해 범인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업무를 수행한다.

즉, 인질 등에게 위해를 가할 수 있는 테러와 폭력적인 상황, 탈영병이나 자살시도자와 같이 군대와 경찰 등과 대치를 하는 극한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통해 대상자를 설득하고 진정시켜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기업비밀보호전문가
기업의 영업비밀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에 방문하여 영업비밀 유출과 관련한 현 상태를 점검해주고 기밀유출을 막기 위한 조언과 임직원에 대한 영업비밀교육을 해준다. 또한 전자문서로 보관 중인 영업비밀이 소유기업으로부터 도용 · 유출되었을 때 영업비밀 원본의 보유 여부, 보유자 및 보유시점에 대한 입증을 지원한다.

적정기술전문가 
적정기술을 연구하거나 교육 · 컨설팅하는 일을 한다. 국제 원조분야에서 일하거나 국내에서 마을 만들기 또는 도시재생사업 등에 참여해서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생산하는 일을 주도하는 국내 자립형 적정기술분야 에서 일할 수 있다. 또 자유학기제를 맞이한 학교 또는 생태교육이나 환경교육이 필요한 곳에 적정기술을 교육하는 강사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칩리싸이클링전문가 
폐기되어 재활용되는 칩, 인쇄회로기판 및 폐전기 · 전자제품 등을 거래할 시 칩의 재사용 가능성 여부를 검사한다. 또한 재사용 되지 않아 물질리싸이클링 대상이 되는 부품에 함유되어 있는 유가금속의 가치를 조사 평가하는 일을 한다.

중고자동차사정사 
중고자동차에 대한 사정 및 평가업무를 담당한다. 소비자에게는 일종의 자산인 중고차의 가치를 평가해주며, 중고차판매점의 입장에서는 매물가격을 평가해준다.

자동차튜닝엔지니어
자동차 기능을 향상시키거나 형태를 변화시키기 위해 합법적 범위 내에서 자동차를 개조한다.

 

   
▲ 중앙대학교 입학처 https://goo.gl/zMYKOj



창업교육전문가
창업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가르치며 관련된 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교수학습 이후 학생들을 평가한다.

테크니컬 커뮤니케이터 (기술문서작성가)
전자·전기, 소프트웨어, 반도체, 시스템 등과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기술문서 및 기술마케팅 문서 들을 작성·리뷰·검증한다. 기업과 기업이 거래할 때 필요한 기술문서를 쉽게 작성하여 소프트웨어나 첨단 제품을 설치 또는 통합(Integration)할 때 기술자나 엔지니어들 간의 효율적 의사소통을 돕는다.

위기관리전문가
어떤 조직에서 전사적 차원에서 조직의 위기를 확인하고 측정하고 관련된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위기관리와 관련된 이슈들 을 분석하고 관리한다.

할랄인증컨설턴트
할랄인증컨설턴트는 할랄 인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 품목 등에 대해 할랄 인증 관련 전반적 절차를 컨설팅 해주고 할랄 인증 취득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한다. 또한 할랄제품의 마케팅 및 홍보 수출무역 등과 관련한 사항도 컨설팅 해준다.

할랄품질관리원
할랄식품 인증을 취득하길 원하는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할랄식품의 제조, 생산, 가공, 유통 등 전반적인 절차를 담당한다. 


*출처: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017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사진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45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지 <톡톡 매거진>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