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상담·코칭 기법으로 행복한 학교 문화 만들어요!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13일(목), 에듀힐링센터에서 대전 지역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6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은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현장에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대화법, DISC 활용 의사소통, 나의 EGO-OK그램, MBTI성격유형, U&I학습유형이라는 7가지 세션을 구성해 매월 둘째 주 목요일에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95.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매월 교직원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으면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부모 양육태도 및 감정코칭 대화법은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그동안 부모역할을 제대로 못했다는 반성에서 한걸음 나아가 바른 양육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고 해결책을 제시해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내 아이와 학생, 그리고 나의 성향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관계에서 중요한 것은 코칭 대화 방식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여러 세션에 참여해 선생님이자 부모로서 행복한 내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며 다음 달에도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학교와 가정에 적용해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며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중등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36.5도>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