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재학생 멘티-외국인 유학생 멘토 연결

   
▲ 가천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사진 제공=가천대]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는 유학생들의 대학 적응과 안전한 유학생활을 돕기 위해 9월13일 대학 비전타워 영상문화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2018학년도 2학기 가천대 신·편입 유학생 173명 및 외국인유학홍보대사 및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가천대는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가천대학교 교육이념 등 ‘가천대 바로알기’ △교양한국어 등 대학 강의 안내 △출입국 관련 안내 △성남 수정경찰서 외사과의 도움을 받아 범죄·성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유학생 선배들도 강사로 나서 성공적 유학생활 노하우를 공유했다.

가천대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한국인 재학생 멘토와 외국인 유학생 멘티를 이어주는 ‘외국인 유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SNS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있다.

이와 함께 가천인터내셔널센터를 운영해 영어권과 중국어권 상담교수가 상주하며 학업과 진로, 출입국, 기숙사, 건강 등 학생들의 어려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고 있다. 가천대는 현재 655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최경진 국제교류처장은 “가천대는 교육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제에 선정되는 등 유학생이 공부하기 좋은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 외국인 학생들이 걱정이 없이 공부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가천대학교 입학처 http://admission.gachon.ac.kr

 

 

   
▲ 중등 진로진학 매거진 <나침반36.5도>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