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상담원 및 주변환경 정리전문가

   
 

-여가생활상담원 및 주변환경 정리전문가

이혼부모 코디네이터
이혼을 앞두거나 이혼을 한 부모들이 자녀문제로 겪게 되는 갈등을 중재해 주는 역할을 한다. 이들은 중립적인 위치에서 자녀양육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비록 부모가 이혼을 하였지만 자녀들이 상처를 받지 않고 최적의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가생활 상담원
가족이나 친구들과 여가를 보내려는 이들에게 조언하는 일에서부터 정년 후 불안한 장래문제까지 여가생활 전반을 상담한다. 아울러 최근 여가생활에 대해 조언한다

문신아티스트
영구적인 문신인 타투의 도안을 만들거나 신제에 타투 작업을 한다.

주변환경 정리전문가
고객의 의뢰에 따라 간단한 정리정돈에서부터 디자인이나 설치, 가구 배치 등을 통해 능률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만들어준다. 공간 활용을 잘할 수 있도록 주변을 재정리하는 일을 한다.

이혼플래너
이혼을 앞둔 부부에게 이혼에 필요한 절차들을 대행해 준다. 변호사들이 법률적인 것을 중심으로 이혼에 대한 업무를 담당한다면 이혼플래너는 이혼으로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서적 문제 등에 대해 조언 한다.

민간조사원
공공분야가 아닌 민간부분에서 활동하면서 위법행위가 있었는지를 조사하며 고객이 의뢰를 하는 경우에 정보를 찾고 검사하며 집계한다. 사립탐정이라고도 불린다.
 

   
▲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http://www.365com.co.kr

영유아 안전장치 설치원
가정을 방문하여 가구, 문, 냉장고 등에서 영·유아에 위험한 요소를 제거해주고, 필요한 시설물을 설치한다.

이밖에도 추락이나 화재 등의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조언하고 필요한 장치 등을 갖출 수 있도록 조언한다.

교통행정처분상담자
교통법규 위반으로 면허정지 이상의 처분을 받은 사람에게 재발방지를 위한 집중상담과 개별교육을 실시한다.

재능기부코디네이터
재능기부자와 재능수혜자를 연결하는 세부 활동을 기획·운영한다.

지역사회교육 코디네이터
교육 · 연구 및 레크리에이션 과정이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사람들이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한다.

댄스매개치유사
정신병원, 민간요법의원, 개인정신병원, 노인, 요양, 아동, 청소년시설 등 보건·사회시설 분야에서 춤이나 여러 동작을 건강유지 등의 목적으로 다양한 환자와 장애인들에게 가르친다.

조부모-손자녀 유대관계전문가
손자녀와 함께하는 공예, 하이킹, 유적탐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조부모가 손자녀 앙육법이나 대화법, 놀이법 등을 배워 손자녀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시킨다.

장애인여행 코디네이터
여행기획사, 관광버스회사, 항공 및 선박크루즈업체 및 공항 등에서 근무한다. 장애인의 여행과 관련한 종합적인 서비스 욕구를 파악하여 장애인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장애 유형과 정도를 고려하여 여행지 선택과정에서부터 귀가까지 맞춤형 서비스 계획을 세워 이동, 안내 등의 관광활동을 지원한다.


*출처: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017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사진 출처: 클립아트 코리아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80

 

   
▲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goo.gl/t5iQC2
 
   
▲ 에듀진 앱 다운로드 클릭! https://goo.gl/Wm6N1G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