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 합격자 평균 4.2등급, 최저합격자 4.7등급

   
▲ <사진:에듀진DB>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산업구조와 흐름이 바뀌고 있고 추후에는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IT관련 직업들이 80%이상 생겨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전자과는 거의 모든 전자산업 분야로의 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취업전망 또한 밝다.

대림대 디지털전자과는 어려운 전자를 가장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서 산업체에서 요구 하는 인재를 만들어내는 학과로 대림대 주위에는 전자 관련 중견 기업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 전자관련 산업체들로부터 실무에 필요한 기술 교육을 의뢰받아 해당 기술을 학생 눈높이에서 가르쳐 우량 기업체로 취업을 시키고 있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1학년 1학기 때는 드론 날리기, 전자야 놀자와 같은 체험 중심의 과목을 실습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고 1학년 2학기 때는 디지털전자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 언어를 재미있는 예제 중심으로 가르친다. 2학년 때는 이런 기초를 기반으로 직접 전자회로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하여 드론을 만들어 날릴 수 있는 학생으로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학생들의 인성 개발을 위해 각종 동아리 활동, 멘토링, 튜터링 활동들을 참여시켜 21세기에 필요한 인성발달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대림대 디지털전자과는 전문인을 양성합니다.

▶ 최신의 전자관련 기술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무 중심으로 교육

▶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실습 중심으로 교육

▶ 학생과 교수가 하나되는 행복한 학교 생활

알찬 자격증으로 내 꿈에 더 가까이!

전산산업기사 / 전자회로설계산업기사 / 디지털제어산업기사 / 반도체설계산업기사 / 전자기기산업기사

대림대 디지털전자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대림대 디지털전자과는 전국 전자과 중 5년 연속 취업률 3위 이내를 유지하고 있으며, 5년 연속 수도권 전자과 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취업률 명문학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기업맞춤 취업을 위해서 중견기업 취업반인 사회맞춤형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4학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물론 졸업 후 대학원 입학도 가능하다. 또한 노동부로부터 일학습병행제, 노동부 P-TECH 사업도 운영중에 있어 학생들에게는 최상의 진로진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www.daelim.ac.kr


■ 졸업후 어떤 분야로 진출하나?

전자기기하드웨어개발 / 전자기기 펌웨어개발 / 자동화기기개발 / 전자회로 개발 / 반도체장비 운영 유지보수 / 시험 인증 / 보안장비 운영 / IT 및 정보통신관련 기업

■ 졸업생 취업분야

   
 

■ 무엇을 공부하나?

전자야놀자 / 드론날리기 / 회로이론 / 디지털공학 / C언어 / 전자 회로 / 전기자기학 / 펌웨어설계 / ARM프로세서응용 / 오토캐드 / PCB설계 / 산업전자기기 / 창의적공학작품 / 현장실습실


■ 2019 수시 1차 모집 9월 28일까지
2019학년도 대림대 원서접수 기간은 수시 1차가 9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서류제출 마감은 10월 4일(목)이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25일(목)로 예정돼 있다. 수시 2차 원서접수는 11월 6일(화)부터 11월 20일(화)까지, 서류제출 마감은 11월 23일(금)이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6일(목) 예정이다. 면접시간 예약은 10월 4일(목) 오후 6시 30분부터 5일(금)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다.

정시 원서접수는 12월 29일(토)부터 내년 1월 11일(금)까지, 서류제출 마감은 내년 1월 16일(수), 합격자 발표일은 내년 1월 31일(목)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림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www.daelim.ac.kr)를 참고하자.

 

   
▲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