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내 32개 중학교, 341명 참가

   
▲ [사진=대성여고-중학생들 진로체험 모습]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는 초․중․고 연계교육의 일환으로 10월 한 달간 '2018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특성화고등학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진로분야별 개인 체험활동이 한 달간 진행되며, 학생들은 대성여고에 방문하여 2시간 동안 학과체험도 할 수 있다.

진로체험부스에서는 2019학년도 대전대성여고 학과개편에 따른 경영회계과·보건간호과·미디어디자인과·외식조리과·뷰티디자인과의 진로체험이 진행되며, 학과 특성에 따라 ‘미니 건강검진’, ‘나도 가수다’, ‘또띠아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이 진행된다. 진로체험 전 과정이 재학생 도우미들과 함께 이루어지며,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도 함께 풀어갈 예정이다.

   
▲ [사진=대성여고-중학생들 진로체험 모습]
   
▲ [사진=대성여고-중학생들 진로체험 모습]

다양한 참여활동을 통해 고등학교 진로선택으로 고민하는 중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흥미롭게 접근하고 진로선택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로체험 도우미 학생들은 담당한 부스 설치는 물론 진로체험에 참가하는 중학생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간식 준비, 행사기간 질서유지와 유쾌한 인사를 통해 진로체험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

진로체험 도우미로 참여한 3학년 이영서 학생은 “입학 당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선입견으로 고민이 많았지만 3년 간 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진로 선택에 확신을 갖게 되었다. 이번 진로체험에 참가하는 후배들도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는 지난 9월 말 급식실 현대화사업으로 480석 규모의 급식실과 보건간호과 실습실이 신축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 김춘기 교장은 ”2019학년도 학과개편에 따라 경영회계과, 보건간호과는 물론 미디어디자인, 외식조리, 뷰티 실습실에 최신식 시설과 기자재를 완비하여 실무능력 중심 실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