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대입이 시작되는 11월, 이제 수험생들에게는 수능과 논술, 그리고 면접이라는 세 개의 과제만이 남아있다.

이 중에서 면접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이 많아 준비과정에서 큰 어려움을 느낀다. 면접에서 어떤 질문이 나올지, 나온다면 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라 고충을 겪는 것이다. 주어진 정보는 적고 해야 할 과제는 많다.

■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면접을 실시하는 학교

   
*표 제공=수시레시피

수시레시피 2019학년도 파이널면접대비반
이러한 수험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수시레시피의 '파이널면접대비반'이다. 최근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그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파이널면접대비반은 대입면접 준비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9월 추석특강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에 개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래는 지난 10월 7일 파이널면접대비 4반에 참여했던 학생의 인터뷰영상이다. 멘티로 참여한 '홍덕영'학생은 교육학과 대학 진학을 목표하고 있다. 학생은 인터뷰에서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썼는데 면접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다.”라며 파이널 면접 프로그램의 참여 이유를 밝혔다.

■ 홍덕영 학생이 수시레시피에 쓴 편지
[동영상 보러 가기 클릭!]

   
https://youtu.be/5mSw4eSxlkQ

이어서 그는 “하루 만에 모든 준비가 끝날지 걱정했으나 참여하며 자기소개부터 심층면접까지 한 번씩 트레이닝을 하고 나니 앞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게 되어서 좋았다”라고 답했다.

특히 1:1 면접 트레이닝 시간엔 “내가 진학하고 하는 대학, 학과의 합격생 멘토님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면접의 분위기, 학교마다의 특성 등 면접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주었던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다음 프로그램인 모의면접&FeedBack 시간엔 “실제 면접 분위기에서 제가 말하는 연습을 했던 것이 가장 좋았다”라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더 있다면 참여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한편, 어떤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가란 질문에는 “지방에 살고 있거나 여건이 마땅치 않은 친구들은 면접 부담이 많이 들 것이라 생각한다. 일단 저렴한 비용덕분에 부담을 덜고 내가 원하는 학교, 학과와 딱 맞는 멘토님과 함께 1:1 트레이닝을 하기 때문에 면접 준비를 못한 친구들은 전체적인 틀을 잡을 수 있고, 그동안 해오던 친구들은 한 번 더 점검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누가 와도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답했다.

파이널면접대비반 상세일정과 신청방법
'수시레시피 파이널 면접 대비반'에서는 대부분의 4년제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면접에 대비하는 ▲기본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 프로그램과 서‧연‧고를 포함한 몇몇 학교에서 진행하는 제시문 기반 면접에 대비하는 ▲심층 면접 대비 프로그램, 전문대 면접을 대비하는 ▲전문대 대비프로그램으로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학생의 지원 학과에 같은 전형으로 대학을 입학한 재학생들의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2019 대입면접 대비반은 총 8시간 집중 코칭을 받으며 프로그램은 11월 17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 파이널 면접 대비반 시간표

   
*표 제공=수시레시피

1부 강연에서는 15분 남짓의 짧은 OT와 면접 꿀TIP 강연을 진행한다. OT에선 학생부 종합 전형과 수시레시피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면접 꿀TIP강연에선 면접장에서의 복장, 목소리와 이를 위한 발성법 등 면접에서의 적절한 태도와 준비법 등을 강연하고, 김준호 대표의 짧은 시범 면접이 진행된다.

   
<나침반36.5도> 정기구독 http://www.365com.co.kr/

2부 1대1멘토링은 멘토가 학생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다. 이 시간엔 학생이 사전에 준비해온 공통질문의 답안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하고 학생에게 유리한 말하기 전법을 진단한다. 멘토가 학생이 충분히 준비되었다 생각하면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추가 피드백을 진행한다.

3부 전공 종합 모의 면접 class에서는 학생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학생이 지망하는 학교와 학과의 교육이념과 인재상 등 특색에 맞춰 필요한 전공지식, 활동을 서술하는 방법을 트레이닝하고 시간과 분위기를 조절하며 실제 면접과 같게 모의면접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문자/카톡 문의를 통해 받고 있다. 각 반별 소수인원을 모집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또한 기존에 진행하던 '친구야 대학 가즈아' 이벤트를 새롭게 리뉴얼해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전화/문자 : 수시레시피 대표 김준호 010-6860-7588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수시레시피'

 

*사진=서울대학교 정문 [사진 제공=서울대]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91

 

   
학종 매칭·튜터링 서비스 <수시레시피> susirecipe.com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