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면접, 나는 이렇게 준비했다!

   
▲ 수시레시피 파이널 면접대비반 [사진 제공=수시레시피]

수능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오랜 시간에 거쳐 준비하고, 공략법도 비교적 확실하다. 반면 수시의 면접전형은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준비해야 하고,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도 어렵다. 부족한 정보로 고민하는 학생에게 학교 역시 개개인의 학생들을 모두 맞춰 대비해줄 수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수험생들은 오히려 수능보다 면접에 부담감을 느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이대로 손 놓고만 있을 수는 없는 법. 면접 준비에 짧은 준비시간과 정보 부족으로 난항을 겪는 학생이라면 수시레시피의 ‘파이널면접대비반’을 주목해보자.

■ 수능시험 이후 주요 대학교 면접전형 일정

   
▲ [표 제공=수시레시피]


수시레시피 2019학년도 파이널면접대비반
최근 면접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그 학부모들 사이에서 수시레시피의 ‘파이널면접대비반’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파이널면접대비반은 대입 면접 준비과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수시레시피에서 9월 추석특강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에 개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아래는 지난 9월 23일에 참여했던 설지윤(충주고.3) 학생의 인터뷰 영상이다.

■ 설지윤 학생 인터뷰 영상 (사진을 클릭하세요!)

   
▲ 영상 바로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AUZlo4oRXBs

 

“합격생 선배가 직접 코칭 해주니 자신감이 넘쳐요!”
지윤 학생은 “제가 지방에 살고 있어서 면접을 준비하는 것이 만만치 않았는데 수시레시피 덕분에 자신감도 얻고, 앞으로 어떻게 연습하면 될지 알아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1대1 멘토 선생님께서 수험생 시절에 직접 받았던 면접 질문을 저한테도 똑같이 해 주시며 제가 한 답변에 대해 조언을 아낌없이 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10월 19일에 참여했던 또 다른 학생은 “제가 가고자 하는 대학교와 학과에 실제 학생부종합전형으로 합격해 재학 중인 멘토 선생님과 만나서 1대1로 코칭을 받을 수 있어 특히 좋았습니다.”라며, “저와 유사한 경험을 얼마 전에 했던 선배가 멘토가 되어 고3 입장에서 제 불안함과 걱정을 잘 상담해 주셨습니다.”고 전했다.

또한, “반드시 합격해 멘토와 선후배 사이로 다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큰 동기부여가 됐고, 목표의식도 다질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학생 맞춤형 1:1 멘토

   
▲ <글로벌국제학교> 2018 2학기 신입생 모집 http://www.globalschool.kr

수시레시피는 파이널면접대비반의 강점으로 1:1 매칭 시스템을 내세웠다. 단순히 면접 대비를 지도하는 선생님과 학생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학생 본인이 가고자 희망하는 곳의 선배 멘토를 만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수시레시피는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학생의 진로, 활동, 성적을 분석하고 맞춤형 멘토를 매칭한다.


하루 만에 끝내는 면접대비반!
말 하루만에 면접준비가 가능한가”라는 질문에 수시레시피의 김준호 대표는 “저희 면접프로그램은 하루 8시간을 진행합니다. 학생이 실제 대학면접에 가서 100% 실력 발휘를 하기 위한 고강도훈련을 시켜주지만 면접준비를 완벽하게 끝내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시간이죠. 저희는 학생들이 첫걸음을 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파이널면접대비반에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면접기출분석자료와 함께 맞춤형피드백, 개별면접연습촬영영상을 제공합니다.”고 답했다.

또한, “이후 제공받은 자료집들을 활용한 꾸준한 연습과 추가적인 공부는 학생 본인의 몫이에요. 사실 배우는 것보다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희와 만나서 스스로 어떻게 준비할지 방향성을 얻어간다 해도 스스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절반만 성공인 셈이죠.” 라고 파이널면접대비반의 강점과 취지를 설명했다.

“그리고 저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험생들이 지방에서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 여러 차례 방문을 요하는 프로그램에 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음도 고려했습니다.” 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파이널면접대비반 상세일정 및 신청방법
파이널면접대비반은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 강연에서는 실제 면접이 진행되는 순서와 준비과정을 소상히 보여준다. 학생들은 모의면접실습에 앞서 대입면접에 임하는 자세와 태도부터 질문에 공손하면서도 자신감 있게 답변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2부 1대1멘토링에서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학업계획 등 기본적인 질문부터 자신의 고등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예상되는 질문까지 1대1 멘토 선생님과 함께 차별화된 답변을 대비할 수 있다. 3부 모의면접실습에서는 실제 면접과 동일한 환경에서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그 자리에서 면접관들의 피드백을 제공받아 실시간으로 자신의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한편, 수시레시피는 두 달간 진행 중이던 ‘대학 합격하면 100% 환급!’ 이벤트를 종료하였다. 9월과 10월에 이벤트선착순인원을 넘는 인원이 신청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11월부터 '친구야 대학 가즈아' 이벤트를 새롭게 리뉴얼 하여 진행한다고 소식을 전하였다.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면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수시레시피 2019학년도 파이널면접대비반
프로그램 설명 및 신청서: https://lgqwert.wixsite.com/susirecipe
날짜: 11/17(토), 11/24(토), 12/1(토) 중 택일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중식: 1시 - 2시)
장소: 신청자 개별 상세공지
금액: 40만원(5만원/1시간)
전화문의: 010-6860-7588 / 010-8593-0097
카카오톡 문의: http://pf.kakao.com/_vvbbxl/chat (플러스친구 ‘수시레시피’)
접수마감: 각 반별 소수인원을 모집하며 선착순 마감

 

   
▲ 학종 매칭&튜터링 서비스 <수시레시피> goo.gl/wvhp9h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