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학이 곧 취업,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공동입시설명회 개최

   
 

대학 진학과 취업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은 수험생이라면 계약학과에 주목해 보자.

교육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참여하는 5개 대학의 공동입시설명회를 11월 28일(수) 14시에 서울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날 입시설명회는 전국에 있는 진학지도교사 및 관심 있는 학부모·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기업맞춤형 집중교육과 현장실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균형 있게 결합해서 3년 6학기제로 집약적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대학 입학 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현장 맞춤형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일자리 창출교육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 자료 제공=교육부

2019학년도에는 5개교에서 17개 학과가 개설될 예정이며, 361참여업체에서 채용을 약정한 54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참여한 17개 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재양성에 초점을 맞춘 융·복합과정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돼있다는 특징이 있다.

■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참여 현황

   
▲ 자료 제공=교육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채용을 조건으로 산업체와 교육과정 개설을 협약하는 것으로서 학생 선발과정에 참여 산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학생들에게 대학뿐만 아니라 취업할 기업을 안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예비대학 과정이 있다는 점에서 일반대학의 전형과정과 차이가 있다.

   
▲ 대학별 모집일정 [자료 제공=교육부]


교육부 김영곤 직업교육정책관은 “이번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입시설명회를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혁신적인 중소·중견기업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연구개발(R&D)인력 등 기업맞춤형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의 취지를 달성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 교육부 [사진 출처=KBS]
* 에듀진 기사 원문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347
 

   
▲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http://365com.co.kr/goods/view?no=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