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미디어/문화예술관련 신직업①

   
 

인터넷/미디어/문화예술관련 신직업
-출판콘텐츠기획자 및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특수효과(VFX)감독
특수효과 업무를 관장하여 촬영 진행과 파이털 CG데이터를 총괄적으로 책임진다.

인포그래픽기획자
다량의 정보를 비주얼화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디자인하는 인포그래픽디자인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분석하고 기획한다.

디지털문화재복원 전문가
3D 디지털기술을 활용해 기존 문화재 또는 소실된 문화재의 디지털 정보를 복원·구축한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전문가
게임 이외의 분야에 샤회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인간의 경쟁심리, 보상 및 즐거움 추구의 원리를 마케팅, 교육, 웹 운영 등에 적용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모바일광고기획자
스마트폰, 스마트TV, 태블릿 PC 등 스마트 매체를 통해 제공되는 스마트 광고를 기획한다. 광고회사에 소속 되어 직접 광고물을 기획·제작하거나 일반 기업체의 마케팅·홍보부서에서 상품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홍보물 제작을 담당한다.

게임레벨디자이너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는 역할로 플레이어의 행동이나 콘텐츠의 경험 경로를 꾸미는 일을 한다. 기획의도에 맞게 맵을 구성하고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하며 콘텐츠를 배열한다.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개정판 http://365com.co.kr

게임 제작에 있어 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 중간에서 이들을 조율하는 역할을 한다. 게임 제작이 복잡해지고 고도화됨에따라 그래픽아티스트와 프로그래머 사이의 일을 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해지기 시작했다.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는 그래픽아티스트의 감성과 예술적 지식,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프로그래밍 단계에서의 구현과 효율성을 이해하고 직접 구현한다. 또한 작업 효율을 위한 프로세스를 제안하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인포그래픽기획자
주제에 맞는 흥미롭고 가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에 맞는 스토리를 전개하여 디자이너와 함께 시각화를 진행한다. 적절한 경로를 통해 배포까지의 전 과정을 기획한다.

창작자에이전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기획을 위한 컨설팅과 지원, 자체 콘텐츠 제작, 콘텐츠-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제안, 저작권 관리, 국내외 유통채널 확보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출판콘텐츠기획자
출판콘텐츠를 기획·개발하여 출판 전 과정에 필요한 원고 집필과 정리, 편집과 디자인, 정보와 출판의 창의적인 컨버전스, 고객맞춤형 지식 큐레이션, 사후평가관리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디자인에디터
재능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여 작품 활동을 지원·기획하고, 소속 예술가의 포트폴리오를 단행본이나 잡지를 통해 홍보한다. 또한 작품을 상품화하여 유통·판매 하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스포츠에이전트
스포츠선수의 협상, 계약, 이적, 마케팅 등의 업무를 대리하고 각종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2017 미래를 함께 할 새로운 직업'

 

*에듀진 기사 원문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58

 

   
▲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http://365com.co.kr/goods/view?no=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