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진로·인문·과학·논술 잡지 ‘톡톡’ 12월호 출간

   
 

-청소년 진로·인문·과학·논술 잡지 ‘톡톡’ 12월호 출간


일반대학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특별히 유학이나 해외대학 진학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서울대’를 최고의 명문으로 꼽을 것이다. 또한 어린 자녀라도 공부에 흥미를 보이거나 높은 성적을 꾸준히 유지한다면 학부모 입장에서도 자녀의 서울대 진학을 꿈꿔볼 수 있다.

한국 최고의 수재들만 모여 있다는 서울대. 그렇다면 성적만 좋다면 서울대에 무조건 합격할 수 있을까? 예상 밖으로 높은 성적만 가지고 서울대 합격의 문턱을 넘는 것은 쉽지 않다. 서울대는 수능시험만 잘 본 학생을 선발하는 인원의 3배 정도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하기 때문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단순히 시험 성적이 높은 학생이 아니라 다양한 역량을 갖춘 ‘능력자’를 선발하는 대학의 수시 전형이다. 그렇다면 서울대는 도대체 어떤 능력을 원하고, 어떤 학생들을 ‘능력자’로 선발하는 것일까?

진학까지 멀리 보는 ‘똑똑한 공부습관’ 길러라!

   
▲ <톡톡> 12월호

이번에 출간된 초‧중등 잡지 ‘톡톡’ 12월호의 커버스토리의 제목은 ‘서울대 합격 프로젝트’이다. 사실 이제 막 초등학생 딱지를 뗀 아이들에게 벌써 ‘서울대’를 논하는 것은 가혹해보일 수 있다. 하지만 ‘톡톡’이 12월의 커버스토리로 ‘서울대 합격 프로젝트’를 내세운 이유는 따로 있다.

이번 톡톡의 커버스토리는 ‘반드시 서울대에 합격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서울대가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학생은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느냐에 주목하고 있다.

서울대가 과연 어떤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인재로 보고 선발하느냐는 것이다. 서울대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목표로 하는 대학들은 다양한 전형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한 학생들을 선발한다.

단순히 암기만 잘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 어린 시절부터 잘 들여 놓은 공부 습관은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골고루 키워줄 수 있다. 따라서 암기능력만 기를 것이 아니라 어떤 능력들을 길러야 하는 지 미리부터 알아보자는 의미이다.

이번 커버스토리는 자녀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이제 막 한 학년 진학을 앞둔 아이들의 미래를 좌우할 진로‧진학의 중요한 정보가 가득하다.

상위 1%가 챙겨보는 청소년 진로잡지, <톡톡> 12월호 출간!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학생들까지 잡지 한 권으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청소년 매거진 <톡톡>은 12월호에서도 재밌고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수록했다.

먼저 어렵고 딱딱한 교과서 내용을 한층 쉽고 부드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과서 한 스푼’에서는 ▲알면 알수록 놀라운 0과 1의 세계 ▲신에서 인간으로, 르네상스 시대 ▲크리스마스 캐럴은 ‘금지곡’이었다?를 수록했다.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름과 동시에 공부의 꿀팁을 알려주는 ‘STUDY UP!'에서는 ▲째깍째깍~ 생체시계가 공부력을 좌우한다! ▲탄산음료 NO! 건강음료 OK! ▲영어 원서 읽기 | How Perfume is made를 실었다. 창의력과 사고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인성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는 ‘세모네모 생각상자’에서는 ▲천혜의 섬을 몰락시킨 욕심 끝판왕, 모아이 ▲처음 본 남학생이 갑자기 스웨터를 둘러준 이유는?이 실려 있다.

한편 ‘똑똑 라이브러리’ 인문에서는 ▲“당신의 고민을 들어드립니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2월 25일,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하셨다!” 기사를 통해 12월의 가장 큰 이슈,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은 도서를 살펴볼 수 있다.

시사에서는 ▲강제징용 배상 ‘최종 승소’ 판결! 반발하는 일본의 속내는? ▲법 위에 노는 어린 범죄자, 촉법소년 ▲우리 집에도 ‘라돈’이? 건강을 위협하는 방사능 공포! 기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의 핫이슈를 선별해 쉽게 읽고,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과학기술에서는 ▲“시험 망했다… 일주일 전 과거로 돌아갈래!” ▲미세먼지 90% 잡는 복합집진기 개발!을 통해 신비로운 과학의 세계와 발전하는 신기술로 달라질 미래를 상상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진로를 Job아라!’에서는 ▲버려질 뻔한 음식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고요?! ▲잘 쓴 글귀 하나, 어떤 직업도 부럽지 않다!를 수록했다.

한편, 어려운 입시 제도를 바로알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미리 설계해볼 수 있어 학부모가 읽어도 좋은 ‘따끈따끈 진학뉴스’에는 ▲2019학년도 원서접수 시작! 전국단위 자사고, 모집 경향은? ▲독수리의 기세로 세계를 향해! 연세대학교를 실었다.

마지막으로 공부에 지친 아이들이 가볍게 웃으며 머리를 식힐 수 있는 ‘흥미 톡톡’ 코너에서는 ▲Dynamic 12월, 올해를 그냥 보낼 순 없어! ▲초간단! 솔방울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썰렁홈즈 | 아인슈타인 뇌에 담긴 비밀 ▲감성 힐링 컬러링 노트가 수록됐다.


12월 '톡톡' 산타의 선물, 컬러링 미술세트 증정!
한편, <톡톡>은 12월을 맞아 정기구독 신청자에게 컬러링 미술세트를 증정한다. 12월 한 달동안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그동안 쌓였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겁게 놀면서도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톡톡의 정기구독 및 문의는 온라인 쇼핑몰(http://365com.co.kr), 온오프라인 서점이나 전화(1522-1797)로 가능하다.


■ 톡톡 12월호 목차 안내

   
 
   
 


*사진=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제2회 서부 주산암산대회 [사진 제공=대구교육청]
*에듀진 기사 원문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61

 

   
▲ 초등 매거진 <톡톡> 정기구독 http://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