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출간된 '퇴마록 외전: 그들이 살아가는 법'의 후속작

“세상의 끝이 다가왔지만 네가 생각하는 대로는 아니란다.”(75쪽)

출간 후 현재까지 총 판매량 1000만 부에 달하는 블록버스터 판타지 ‘퇴마록’의 본편을 이루는 굵은 줄기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모은 단편집 ‘외전’의 두 번째 권 ‘퇴마록 외전 - 마음의 칼’이 출간됐다.

‘퇴마록’ 첫 출간 20주년을 맞아 지난해 나온 ‘퇴마록 외전 - 그들이 살아가는 법’에 이은 작품이다.

전편이 ‘국내편’과 ‘세계편’ 사이의 시기를 배경으로 퇴마사들의 인간적인 면모나 생활상, 이야기와 이야기를 잇는 연결고리, 구체적으로 소개되지 않은 과거 등을 그리고 있다면 이번 작품은 다소 스케일이 큰 사건들을 그리고 있다.

‘블랙 서클’의 기원을 그린 작품을 비롯해 탐정에서 다시 형사가 된 ‘더글러스’의 모험담, 사사롭지만 애틋한 인물들의 크리스마스 모습, ‘청홍검’을 얻고 검술의 오의를 고민하는 ‘현정’의 이야기까지 ‘혼세편’의 시기에 해당하는 네 편의 중단편이 실렸다.

출판사는 “‘퇴마록’ 첫 출간 후 20년이 흘렀지만, 세상은 여전히 혼란스럽다. ‘퇴마록’의 등장인물들이 펼치는 이야기들이 이미 과거가 됐음에도 그것이 품고 있는 메시지에 공명하게 되는 이유”라고 말했다.

2001년 ‘말세편’을 끝으로 퇴마사들의 모험은 끝났지만, 아직 이야기는 끝나지 않았다.

   
▲ 퇴마록 외전, 마음의 칼<사진=뉴시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