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센터 어린이도서발굴단, 단계별 꾸러미 5종 총 35권 선정

   
▲ 어린이를 위한 정보서비스 ‘책꾸러미 도서 대출’ 홍보문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12월부터 어린이를 위한 정보서비스 ‘책꾸러미 도서 대출’을 시행한다.

꾸러미는 취학 전 아동, 초등1~2학년, 초등3~4학년, 초등5~6학년 등 대상별로 5종의 꾸러미로 구성되며 문학뿐만 아니라 자연, 예술, 사회, 과학, 역사 등 비문학을 고루 선정해 구성했다. 대상별 5종의 꾸러미는 한 꾸러미 당 7권이며 총 35권으로 이뤄져 있다.

책꾸러미 도서 선정을 위해 구성된 어린이도서발굴단은 고양시도서관센터 사서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그림책을 읽어보고 고르는 과정을 함께했다. 어린이도서발굴단은 “어린이를 위한 좋은 독서는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아는 것”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공감하며 재밌게 느낄 수 있는 책을 선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서비스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대화, 덕이, 신원, 아람누리, 화정도서관 및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향후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책꾸러미는 고양시립도서관 대출권수인 25권에 합산되지 않고 추가로 대출 가능하며 해당 연령 당 한 꾸러미씩 빌릴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꾸러미 도서 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어린이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하고 그 운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꾸러미 대출을 원하는 이용자는 해당 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도서관정책팀 전화로 하면 된다.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 월간지 <톡톡>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