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시설 ‘태양광 발전시설’ 조성

동작구가 온실가스 저감과 에너지 자립 활성화를 위해 공공시설 4개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구는 공공시설 내 신재생에너지 발굴 및 확충을 위해 지난 2009년 동작문화복지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8개소 공공시설 옥상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구는 사전 현장조사를 통해 일조량 정도, 민원발생여부 등 설치장소의 적정성을 판단하여 사업대상지 4개소를 추가 선정했다.

지난 10월 동작구민체육센터 예담어린이집 큰별어린이집 건물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조성했고, 성대경로당은 건축물 구조 안전진단을 거쳐 이달 중에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이로써 구는 총 207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 12개소를 확보하여 연간 249MW의 전기를 생산하고 105톤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것으로 기대한다.

내년에는 155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추가로 설치해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에너지 절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올 한해 가정 내 에너지 자립 강화를 위해 총 177KW 규모의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지원하였으며, 내년에도 베란다형 1,160대, 주택형 70대 등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확대에 나선다.

최선락 맑은환경과장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 시대에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자립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출간 http://365com.co.kr/goods/view?no=116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