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

정왕어린이도서관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2018년 다문화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는 다문화 가정과 이용자가 밀집한 도서관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나라의 문화, 역사 등에 대한 강의와 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책과 함께하는 다문화여행’과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운영했다.

‘책과 함께하는 다문화 여행’은 주말에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총 5회 운영했으며 60여명이 참여했다. 연속강의가 아니었음에도 한번 수강한 수강생은 연속으로 신청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강의 만족도 역시 97%이상으로 높은 수준이었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육’은 정왕동 내 유아교육기관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총 50회로 운영했으며 참여인원은 1,023명이다. 중국인, 일본인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다양한 소품을 활용하여 다채롭고 흥미로운 강의로 진행하여 참여기관 12개 기관 전원만족의 결과를 이끌었다.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운영하는"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과 경기도에서 운영하는"다문화서가 만들기"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바탕으로 2019년도에는 다채롭고 알찬"다문화 서가구성"과 더불어 만족도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문화 가정과 내국인이 다 함께 누릴 수 있는 다문화 특화 도서관으로 거듭날 것”이라 밝혔다.

 

 
▲ 초등 진로 진학 시사 인문 교양지 <톡톡> www.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