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건강교실
파주시보건소에서는 겨울철 추운날씨로 운동량이 적어 체력이 저하되고 비만이 우려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2019년 파주아이 건강꼬마 모여라’의 회원을 모집한다.

‘2019년 파주아이 건강꼬마 모여라’는 내년 1월 14일부터 18일 5일간 운영되며 프로그램은 통해 올바른 신체활동과 식습관 실천을 유도해 어린이들의 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아이 건강꼬마 모여라의 신체활동 교육은 전문 음악줄넘기 강사와 신나는 음악이 함께하는 음악줄넘기 프로그램,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즐겁고 유익한 레크레이션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영양교육은 영양 도전골든벨 등 이론교육을 통한 퀴즈문제풀이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하며 이밖에도 짠맛단맛 미각테스트, 색소우유와 건강우유 비교 등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이 겨울방학을 알차고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겨울방학 어린이건강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여 신청은 오는 12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35명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및 파주시보건소 건강생활팀 전화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