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재난예방교육 전문지원인력 역량강화 합동워크숍 개최

   
▲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평 현대블룸비스타에서‘2018 재난예방교육 전문지원인력 역량강화 합동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18년 재난예방교육지원 성과평가와 2019년 학교재난예방교육지원 방향을 정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교육과정연계 안전교육지원을 위해 찾아가는‘안·감·생·시’포럼단 및 도내 안전교육 연구학교 담당자와 안전교육 동아리 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은 미세먼지 나쁨일 실내 뉴스포츠로 학생건강 지키기특강 및 체험, 2018년도 재난예방교육지원 성과평가, 2019년 계획 및 팀별 간담회, ‘인문학에서 안전교육의 길을 묻다’특강 등으로 구성했다.

한편, 2017년부터 시작한 ‘지역으로 찾아가는 안·감·생·시 포럼단’의 ‘안·감·생·시’는 ‘안전감수성이 생기는 시간’을 의미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안전교육 고유 브랜드이다. 2018년에는 학교 내 전문적학습공동체 시간에 찾아가는 것으로 변경 운영했으며, 2019년에는 교육과정연계 안전교육에 대한 현장요구가 많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재난예방과 윤효 과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석자들이 안전수업 전문가로 도약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하면서“안전교육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의 안전습관과 가치관을 강화해, 행복한 안전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중등 진로진학 <나침반36.5도> 매거진 구독신청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