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박물관 12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안내문
부산시 시립박물관에서는 오는 26일 오후 5시 시립박물관 대강당에서 클래식기타 듀오 폴리포니를 초청하여 문화공연 ‘기타 선율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펼친다고 밝혔다.

폴리포니 기타 듀오는 클래식, 영화음악, 국악, 남미 무곡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클래식기타 이중주 팀으로 각종 기타 페스티벌 및 방송국 초청연주, 그리고 국제 음악제참가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11년에는 첫 음반 'Song of Polyphony'를, 2013년 여름에는 독일 부퍼탈 성당에서 녹음했던 두 번째 음반 ‘ROMANCE'를 발매했다.

이번 12월 문화가 있는 날은 Cavatina Last concert 서른 즈음에를 비롯하여 친숙한 음악들로 다사다난했던 올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꾸려질 예정이며,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어 사전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8일 큐레이터와의 역사 나들이에서는 ‘이어지는 통신의 길’을 주제로 일본과 평화 관계를 유지하는 데 크게 기여한 통신사 관련 유물을 통해 통신사의 의의를 살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힐링을 전하는 선물이 될 것”이라며 “많이들 오셔서 풍요로운 문화공연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