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
울산박물관이 1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해 오는 26일 ‘다시 보는 명작영화’ 행사를 마련한다.

상영작은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외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과 국내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를 이날 오후 2시, 5시에 각각 울산박물관 2층 강당에서 상영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선착순 22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고 영화 관람등급에 따라 입장은 제한될 수 있다.

영화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은 1993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크리스마스 이브날 심야 라디오 프로그램에 새엄마를 구해달라는 어린 아들의 전화 사연으로 일어나는 내용이다.

추운 겨울날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마법같은 순간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는 1998년에 개봉한 영화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멜로영화이다.

주인공 ‘정원’이 자신의 시한부 인생을 받아들이고 조용히 살아가는데 어느 날 주차단속원으로 일하는 ‘다림’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영상으로 담았다.

한편, 2019년 울산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영화상영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한국 100년 역사! 영화 다시보기”라는 주제로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 12편을 선정해 매달 1편씩 상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