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해맞이 행사 모습
서울 강서구는 오는 2019년 1월 1일 개화산 정상에서 구민과 함께하는 ‘2019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구는 어느 해 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갈무리하고 새로운 각오로 희망찬 출발을 준비하는 구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를 마련했다.

해맞이 행사는 6시 50분에 신명나는 길놀이로 시작해 주민들의 흥과 기운을 돋우는 대북공연과 컨템포디보의 공연이 이어진다.

또, 사전에 진행한 강서주민들의 새해소망 인터뷰 영상을 함께 보며 기해년 새해를 기다린다.

일출 예정시각인 오전 7시 47분경에는 해돋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면 새해 첫 해오름과 함께 만세삼창 후 행사 참여자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인사와 덕담을 나눈다.

또 주민들에게 매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소망엽서 보내기 새해소망 및 가훈 써주기 새해 축하 문자메시지 송출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구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구 관계자는 “구민과 함께 가정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찬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며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화산은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는 지리적 특성과 남녀노소 모두가 쉽게 오를 수 있는 등산코스, 휠체어 이용도 가능한 무장애 자락길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