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이름을 선정하는 네이밍·마케팅전문가

   
 

네이미스트 _브랜드네임전문가

“시장에 진출하는 새 제품의 이름을 선정해주는 전문가”

기업체에서 제안을 받아 제품명을 작명해주는 일을 한다.

어디서 어떤 일을 하나요?
진출 분야
광고회사, 프리랜서

하는 일

직무 내용
· 이름을 만들고자 하는 제품의 특징과 수요층 파악
· 제품에 어울릴만한 이름의 안 구성
· 다른 네이미스트와 함께 2~3개의 후보작 선정
· 후보작들과 같은 이름으로 등록되지는 않았는지 등록 여부 확인
· 의뢰자와 협의를 통해 최종 이름 결정

NCS 능력단위
신상품 기획 / 브랜드 기획 / 브랜드 관리


어떤 특성이 필요할까요?
[성격·흥미·가치관]
성격 분석적 사고 | 융통성 | 사회성 | 분석적 사고 | 혁신
흥미 진취형(Enterprising) | 탐구형(Investigative)
가치관 성취 | 인정 | 지적 추구 | 신체활동 | 개인지향

[능력·지식]
업무수행능력
문제 해결 | 논리적 분석 | 모니터링(Monitoring) | 범주화 | 판단과 의사결정
지식 영어 | 경영 및 행정 | 의사소통과 미디어 | 고객서비스

직업 전망은 어떤가요?
제품의 종류도 많아지고 수준도 비슷해져가는 현재 상황에 비추어 볼 때 제품의 이름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점점 높아져 갈 것이고, 이에 따라 네이미스트들에 대한 수요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어떻게 준비하나요?

   
▲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개정판 http://365com.co.kr

필요 교육·훈련·자격
· 호기심이 많고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함
· 사람이나 기업에 대한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예리한 관찰력과 순발력, 그리고 창조 적이고 감각적인 언어구사능력이 요구됨
· 독창적인 브랜드 이름을 지어야 한다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스트 레스를 잘 견뎌낼 수 있는 인내심과 스트레스 대처능력이 요구됨

관련 직업
광고기획자, 마케팅전문가

관련 정보처
브랜드풀 : www.brandpool.co.kr
특허청 : 1544-8080, www.kipo.go.kr

 

*출처 : 고용노동부, 한국고용정보원 '대학전공별 진로가이드'

 

*에듀진 기사 원문 :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53

 

   
▲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http://365com.co.kr/goods/view?no=4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