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청소년 자원봉사 겨울방항 프로그램 일정표

금천구가 겨울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보람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청소년 자원봉사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오는 14일부터 29일 까지 운영한다. 중·고등학생 1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노인, 교육, 지역사회, 장애인, 환경 5개 분야로 나눠지며 총10회에 걸쳐 진행한다.

봉사활동은 노인생애체험 겨울나무에 뜨개 옷 입히기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샌드위치 만들어 경찰서에 전달하기 어르신과 함께 네일아트 하기 핫픽스 티셔츠 만들어 기부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에는 노후생활을 가상으로 체험함으로써 어르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증진할 수 있는 ‘노인생애체험 프로그램’과 친환경 제품 사용, 제품 과대 포장 여부 등 조사 활동을 통하여 환경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친환경 소비생활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교육형 체험 프로그램들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차희정 자원봉사팀장은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을 좀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번 자원봉사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정서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중·고생 진로진학 매거진 월간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