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교통비 BIG BACK 포스터

부산시와 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은 적극적인 시민참여를 통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대중교통에 사용한 교통비의 일부를 되돌려주는"부산시 대중교통비 BIG BACK"이벤트를 2019년에도 계속 시행한다고 밝혔다.

"2019년 부산시 대중교통비 BIG BACK"이벤트는 부산 대중교통을 한번이라도 이용하고, 이용한 교통카드 번호를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500명에게 5만원 상당 충전교통카드를 등록한 주소지로 우편 배송해 주는 이벤트이다.

작년 Big Back 이벤트에는 5만여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당첨자 A씨는 “버스를 이용하니 교통카드 행운이 오네요. 온 식구가 Big Back을 기대한다. 2019년도에도 이 사업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도 대중교통 이용승객 확대를 위해 더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주고자 작년과 동일하게 연간6,000명을 추첨하기로 하고 사업비를 3억 원으로 책정했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부산시민들의 편의증대를 위해 2016년 8월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작년에 본 이벤트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청소년 교통비 지원, 도시철도 3호선 핑크라이트 지원 등 연간 8억원의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