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박물관 야외전시공원 소두방의 마을 전경

부산시 정관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 "소두방 건축왕"을 오는 19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회당 20명씩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또래친구들과 모둠을 구성하여 스파게티면, 마시멜로를 이용해 튼튼한 구조물을 만들면서 건축의 기초를 이해한 후 정관박물관 야외전시공원 ‘소두방의 마을’에 재현된 큰살림집, 망루, 고상창고 등을 탐방하면서 삼국시대 사람들의 건축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진행되는 ‘부산 문화롭데이’에서는 "입춘첩-복福을 나누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곽동필 서예가를 모시고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겨울의 기운이 완전히 가시지 않았지만 만물이 태동하여 봄이 시작되는 절기인 입춘을 맞이하여 액운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입춘첩을 직접 써 볼 수 있으며, 초등학생 이상 동반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가비는 모두 무료이고, 참가신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소두방 건축왕"은 14일 오전 9시부터, "입춘첩-복福을 나누어드립니다"는 16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각각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정기구독 신청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