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눈높이 맞춘 28개 특별 프로젝트 1월부터 2월 진행

   
▲ 견우 프로젝트 안내문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에서는 작년 12월 29일부터 올해 2월 23일까지 겨울방학기간 동안 청소년을 위한 ‘견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견우’란 제목은 볼 견에 벗 우로 서로 다른 청소년들이 함께 활동하며 특기와 흥미도 키우고, 친구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해 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견우 프로젝트는 음악, 요리, 스포츠, 인권, 역사, 독서 등 관심 분야에 또래의 청소년들이 팀을 구성해 활동하는 과정이다. 이번 견우 프로젝트에는 28팀 250여 명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팀별로 일주일에 2~3시간 정기적 모임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견우 프로젝트 종료일인 2월 23일에는 종합발표회를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배워보자 웹자보, 수다 테라피, 목공으로 모이공, 사적인 드로잉, 미스터리 트레일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견우 프로젝트에는 지난해 몽실학교에서 활동한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처음 신청한 학생이라도 자신이 활동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최종호 운영지원과장은“방학 중 청소년들의 생활 계획이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번 견우 프로젝트를 통해 알찬 방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중·고생 진로진학 매거진 월간 <나침반 36.5도> 정기구독 신청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