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너와 워크북 2권 구성, 1년 분량으로 플래너 증편…2월 말 출간

   
 

1년간의 학습·활동 계획과 과정을 상세히 기록할 수 있는 중·고생용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이 2월 20일 출간된다.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은 중·고생 모두에게 유용한 기록장이다. 성실하고 꾸준한 학습 습관을 기르고,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에 대비해 학교생활기록부를 알차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플래너와 워크북 2권 구성, 1년 분량으로 플래너 증편 
2020학년도판 <스터디 워크북>은 지난 버전에서 크게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세상에 나온다. 가장 큰 변화는 그동안 한 권으로 나왔던 플래너(스터디 워크북)와 워크북(학교생활 워크북)을 두 권의 책으로 분리했다는 점이다.

이전까지는 플래너와 워크북이 한 권으로 묶여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각 파트를 분리해 두 권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필요한 책만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됐다. 

플래너의 월·주·일간 계획표를 1년 분량으로 대폭 늘린 점도 눈에 띈다. 많은 플래너들이 6개월 단위로 구성돼 있는 것과 비교하면 경제성과 활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구성이다.

또한 월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달마다 디자인 색깔을 달리 하고, 기존의 가로줄 구성을 세로줄로 바꿔 플래너 작성에 편의를 더했다. 

알쓸신전, 학종 활동 체크리스트, 학종 합격을 위한 학생부 키워드 제공 
학교생활 워크북에는 기존의 파트에 더해 <에듀진>의 메가히트 콘텐츠인 ‘알아두면 쓸 데 많은 신비한 전공 적합성 사전(알쓸신전)’을 수록했다. 알쓸신전에는 학과 관련 교과·비교과 활동, 관련 봉사활동, 관련 권장도서 등 대학 계열·학과별로 진학에 유용한 활동 팁이 듬뿍 담겨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더없이 귀중한 정보다.

또한 학종 평가요소별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활동 리스트와 학종 합격을 위한 학생부 키워드도 알려준다. ‘학종 평가요소에 따른 활동 체크리스트’는 인성,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등 각 항목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20가지의 활동 리스트를 알려준다.

이 리스트를 기초로 학교활동을 계획하고 성실히 수행한다면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종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학종 합격을 위한 학생부 키워드’는 대학이 학생부를 평가할 때 가장 큰 비중을 두는 키워드를 정리한 것이다. 학생부 평가 키워드를 알고 활동을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대입 결과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기왕에 학종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학생부 평가 키워드를 숙지하고, 키워드에 맞춰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대입 준비를 잘할 수 있는 비결이다. 

거기에, 각 권마다 비닐 커버가 제공돼 1년 동안 구김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학교생활 플래너, 학교생활 워크북 상세 소개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을 구성하는 '학교생활 플래너'와 '학교생활 워크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학교생활 플래너’는 중·고교 학생들이 1년간의 학교생활과 학습계획, 학습 진행 과정 등을 전부 기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1·2학기 시간표 ▲ 1·2학기, 방학 동안의 데일리 스케줄표 ▲ 1년 분량의 월·주·일간 계획표 ▲ 1년간의 모의고사·수행평가·지필평가 성적 관리표, 지필평가 3주전 공부 계획표 등이 깔끔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구성으로 제공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학교생활 워크북’을 주목해 보자. ‘학교생활 워크북’에는 ▲ 학교생활기록부 항목별 기록 팁 ▲ 학생부 항목별 활동 팁 ▲ 학생부 항목별 활동 기록장이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세특·창체·독서·수상 활동 등에 대한 계획 수립 방법, 활동 시 주의할 점, 기록 요령 등도 자세히 설명돼 있어, 1년 동안의 학교활동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기에 새로 추가된 알쓸신전, 학종 활동 체크리스트, 학종 합격을 위한 학생부 키워드 등의 콘텐츠가 전략적인 학종 대비를 가능하게 해준다.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은 중고등학교 시절의 다양한 진로·진학 활동을 담은 충실한 기록으로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뿐 아니라 학생들이 진로 목표와 꿈을 이루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을 대량 구매하는 학교에는 맞춤형 표지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로수업 교재로도 활용이 가능해 일선 중·고교의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정가는 18,000원이며, 나침반36.5도 쇼핑몰(http://365com.co.kr)에서 사전 예약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1522-1797로 문의하면 된다.
 

   
▲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사전 예약 클릭! http://www.365com.co.kr/goods/view?no=109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