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https://youtu.be/WkgwgqsnKd8

평준화지역에서 고교를 선택할 때, 가장 좋은 일반고를 찾는 방법이 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학교알리미' 사이트에 들어가보는 것이다.

먼저 진학실적을 보라.
진학실적은 4년제, 2년제, 기타 등으로 나뉘어 제공되는데, 기타인 재수생 수가 많은 학교가 상대적으로 면학분위기가 좋다.  반면 전문대 진학비율이 높으면 보통 면학분위기가 별로다. 학생들이 학업에 관심이 없다. 진학실적이 좋은 학교는 교사들의 조직 문화도 좋다. 학생 교육에 열정적으로 나서는 교사들이 많다는 의미다. 

학교의 특성화사업도 판단의 좋은 근거가 된다.
교육청이나 지자체 등이 지정한 특성화사업에 선정됐다는 것은 그만큼 교장이나 교사가 교육에 열의를 갖고 있다는 증거다. 예산도 풍부하니 학생들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게 있다. 바로 교장의 리더십과 마인드다. 

고교 교장의 성향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수시 지향이나 정시 지향 둘 중 하나다. 수시 지향인 교장은 교육과정이나 학교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정시 지향인 교장은 수능 대비 문제풀이 중심 수업 중심으로 학교를 운영한다. 따라서 정시 지향 교장이 있는 학교에 들어가면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데 큰 장애가 생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방송을 통해 알아보자. 

[ 평준화지역에서 최적의 일반고 선택하는 방법! ]

https://youtu.be/WkgwgqsnKd8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176

   
▲ 기적의 성장노트 <스터디 워크북> 사전 예약 클릭! http://www.365com.co.kr/goods/view?no=109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