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만으로 인정받을 수 없는 회사생활의 전략 공개

- 포브스 선정 ‘40대 소셜 셀링 마케팅의 대가’ 제프리 제임스의 신간
- 일만 열심히 하면 승진할 줄 아는 순진한 직장인들에게 전하는 신랄한 조언
 

OECD 가입국 중 두 번째로 노동 시간이 긴 나라, 야근과 철야로 월화수목금금금을 보내는 대한민국 직장인들! 혹시 오늘도 상사가 맡긴 급한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느라, 바쁜 동료의 업무를 대신하느라 야근을 예약해 놓지는 않았는가? 만약 이 질문에 고개를 끄덕인다면 당신의 직장생활은 그리 순탄하지 못할 것이다.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법을 깨우치지 못하는 이상, 당신의 성과에 대한 연봉 인상이나 승진과 같은 달콤한 보상은 짜증나는 동료, 형편없는 상사, 깐죽대는 부하의 몫으로 돌아갈 뿐이다.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의 저자 제프리 제임스는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단순히 일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버리고, 적절한 사내 정치와 다각화된 인간관계를 활용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한 달 평균 100만 페이지 뷰를 기록할 정도로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전미 최고의 비즈니스 파워 블로거로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수천 명의 비즈니스맨들을 만나 습득한 성공 비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다.

연봉 인상과 승진에 누구보다 큰 영향을 끼치는 상사와 서로의 목표를 위해 함께 일해야 하지만 업무를 방해하고 신경만 긁는 동료, 불평만 늘어놓는 부하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몇 가지 상식과 전략만 알면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대안을 모아 놓았다. 특히 저자는 직장에서 겪는 모든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인 자신과의 관계, 즉 자기관리를 놓치지 말라고 강조한다. 자기 생각을 명확히 전달하고 상대를 행동하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라든지, 추잡한 정치 술수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나를 속이려고 하는 상사의 거짓말을 간파하는 등 직장 내 걸림돌과 맞서 싸우는 방법 등 해묵은 조직 위계에서 벗어나 일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시한다.

전세계적으로 경제 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그에 따른 업계와 회사의 사정도 시시각각 달라진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이나 회사의 정치적 환경에 상관없이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고, 입지를 굳히며 계속해서 성공의 기반을 닦아가는 노하우 등을 꾸준히 계발한다면 위기의 시대에 더욱 빛나는 재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제프리 제임스(Geoffrey James) 소개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이 직장생활에서 승진이나 이직 등 중요한 문제가 발생하면 조언을 구하기 위해 가장 먼저 찾는 비즈니스 분야의 파워 블로거인 제프리 제임스는 《포브스》가 선정한 ‘40대 소셜 셀링 마케팅의 대가’이자, 전미경제인협회(Society of American Business Editors)와 전미비즈니스출판인협회(American Society of Business Publication Editors)가 선정한 최고의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자이다.

언론계에 몸담으면서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CEO부터 성공한 벤처 기업가, 촉망 받는 새내기 직장인까지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수천 명의 비즈니스맨들과 만나 그들의 성공 비법과 노하우를 습득했다. 영업, 세일즈, 마케팅, 성공 비법 등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해법을 제시한 그의 블로그는 한 달 평균 100만 페이지 뷰를 기록할 정도로 전세계 비즈니스맨들에게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와이어드》, 《비즈니스 2.0》, 《셀링 파워》, 《브랜드 월드》, 《뉴욕타임스》 등에 각종 특집 기사와 칼럼을 기고했으며, 전세계 7개국에 번역 출간된 《첨단 산업 엘리트들의 34가지 경영지혜》 등을 포함해 모두 9권의 책을 펴내기도 했다.

도서 정보
제 목 : 왜 회사에서는 이상한 사람이 승진할까?
부 제 : 험난한 비즈니스 세계에서 걸림돌을 비켜가는 48가지 비법
원 제 : Business Without the Bullsh*t
지은이 : 제프리 제임스
옮긴이 : 문수민
도서정보 : 무선/ 신국판(150*215)/ 320쪽
가 격 : 13,500원
분 야 : 자기계발
출처: 비즈니스북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