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대가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입생 외국어 몰입교육’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 제공=대림대]
대림대가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신입생 외국어 몰입교육’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 제공=대림대]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가 2019년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2월 11일부터 20일까지 ‘신입생 외국어 몰입교육’을 실시했다. 

예비신입생들에게 글로벌 핵심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외국어교육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글로벌 역량 강화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3개 언어 교육을 위해 6개 강좌를 개설하고, 어학강좌뿐만 아니라 국가별 문화와 생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수업으로 구성했다. 120여 명의 예비신입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8일간 총 30시간 교육을 받았다.

대림대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 어학 프로그램과 원어민 회화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해마다 80여 명의 재학생을 호주,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에 해외 어학연수를 보내고 있다.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해 국내∙외 취업시 필요한 외국어 능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혁신리더로 성장함과 동시에 대학의 국제 경쟁력 확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조지연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을 향상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국제적 안목을 키워 글로벌 핵심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www.daelim.ac.kr​​​​​​​

대림대학교 입학처 https://www.daelim.ac.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