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시코기의 꼬리가 짧은 이유 –p.58
예시)
사람을 위한 동물의 수술은 '단이 수술'이 있다. 단이 수술의 뜻은 '귀를 자르는 수술'이라는 뜻이다. 도베르만이나 핏불, 아메리칸 불리 등의 강아지가 생후 8-12주 정도가 되면, 귀의 바깥 부분을 잘라 지지대를 세워 모양을 잡아 뾰족하고 곧게 설 때까지 고정시킨다.

귀 자르기 수술은 경비견이나 투견으로 쓰였던 견종들에게 주로 실시됐는데, 투견 할 때 귀가 물리면 싸움에서 불리해질까봐, 그리고 귀가 덮여있으면 공기가 통하지 않으니 귀 관련 질환이 생기기 쉬워 예방 차원에서 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나 단이 수술은 과연 투견이 불법인 나라에서 꼭 필요한 수술일까? 또한 귀가 덮힌 모든 견종들이 모두 귀 질환을 갖고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수술을 하는 이유는 단지 우리 강아지가 좀 '더 용감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다.

'성대 수술'도 마찬가지다. 강아지가 짖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서 인간이 마음대로 강아지의 목소리를 빼앗아 버리는 수술이다.

내가 키우는 강아지는 예쁜 장난감이 아닌, 우리의 가족이고, 친구다. 강아지를 하나의 생명체로서 존중해 주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야 건강한 강아지에게 불필요한 수술이 점점 줄어들 것이다.


썰렁홈즈 | 골탕 먹는 ‘꿈자리 네이션’에서의 모험 –p.108
그림의 모든 그림을 영어로 바꾸면 ‘뼈’는 ‘Bone’, ‘1’은 ‘One’, ‘귀’는 ‘ear’입니다. ‘Bone’에서 ‘one’을 빼고 ‘ear’를 붙이면 ‘Bear’, 정답은 ‘곰’입니다.


오리고~ 붙이고~ 나만의 피자 만들기 -p.116
예시)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정기구독 신청 http://365com.co.kr
잠재력 깨우는 청소년 매거진 월간 '톡톡' 정기구독 신청 http://365com.co.kr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