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 학생부 역전 프로젝트

https://www.youtube.com/watch?v=i8eeqUtfBgk
사진 또는 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⑥ 학생부 역전 프로젝트 - 자기주도학습에 답 있다 | 
학교 내신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쉽게 생각하는 것이 '학원 수강'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을 잘 모른다면 충분히 그렇게 생각할 만합니다.

하지만 내신은 학원 강의를 듣고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수업을 충실히 듣고 예습 복습을 성실히 하는 자기주도학습이 우선입니다.

그렇게 공부하는 것이 내신성적을 올리고 학생부도 탄탄히 관리할 수 있는 길이며, 더 나아가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성공하는 길입니다. 그렇게 하는데도 기초가 부족해 따라가기 힘든 과목이 있다면 한두 달 단과학원을 다니면 됩니다. 

오늘 만난 어머님은 자기주도학습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몰랐습니다. 그래서 남들이 하는 대로 아이를 학원에 보냈습니다. 학원에서 찍어주는 문제를 풀면 내신이 잘 나올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험문제가 어디서 나올지는 학원보다 아이가 더 잘 압니다. 선생님 수업을 성실히 듣기만 했다면 말입니다. 게다가 아이는 원래 학원에 다니기보다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등 떠밀려 학원에 다니다 보니, 이제는 학원을 안 다니는 것을 불안해 합니다. 악순환입니다. 

이런 악순환의 고리, 과감히 끊어내야 합니다. 학원이 다 해줄 거라는 근거 없는 믿음을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가 수업에 집중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을 동영상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엄마는 웁니다 아이 내신을 망친 게 제 탓만 같아서 ⑥ 
⑥ 학생부 역전 프로젝트 
https://youtu.be/i8eeqUtfBgk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35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4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