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종 호도하는 가짜뉴스를 고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231sZEiGxEg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대입 '알못' 기자와 변화 둔감한 교육평론가의 '환장의 컬래버' 
학종 호도하는 가짜뉴스를 고발한다! 
https://youtu.be/231sZEiGxEg

 

기업의 인사팀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혁신 인재를 어떻게 선발하고 어떻게 배치할지를 매일 같이 고민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에게 물어보라. 대입 전형 중 어떤 전형이 우수 인재 선발에 가장 효과적인 전형이냐고. 백이면 백 학생부종합전형을 선택할 것이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키우려는 인재가 바로 미래 한국이 필요로 하는 인재이다. 하지만 학종 선발에서 나타나는 일부 부작용이나 비위를 침소봉대해 학종 폐지 주장을 하는 언론이나 교육 전문가라는 이들이 많다. 

이들은 학생부종합전형과 특기자전형의 차이를 몰라서 특기자전형에서 비리가 적발됐는데도 학종이 문제라고 기사를 쓰고, 대입경향이 달라진 것을 모른 채 5~6전 전의 지식과 상식에 기대 학종을 호도한다.
 
오늘은 최근 기사화된 두 개의 '가짜뉴스'를 심층분석한다.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가진 기자라면, 자타칭 교육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이라면 사실에 근거한 글을 쓰고 주장을 펼쳐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문제집을 달달 외워서 찍기 도사가 된 학생들을 원하지 않는다. 수업과 학교생활을 통해 학업역량과 함께 인성, 발전가능성, 전공적합성을 균형 있게 키워간 학생들을 선발한다. 이들이 바로 한국의 미래를 짊어지고 갈 인재라고 보기 때문이다. 

대입 '알못' 기자와 변화 둔감한 교육평론가의 '환장의 컬래버' 
학종 호도하는 가짜뉴스를 고발한다! 
https://youtu.be/231sZEiGxEg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382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116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노하우'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