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1,2등급이 서연고 떨어지는 이유

 

https://www.youtube.com/watch?v=k3sEHvScfts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지방 중위권 학생 
학생부 기록의 중요성을 피상적으로만 알고 있는 학생 
대입전형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 

단언컨대 이 학생들은 대입전형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합니다. 심지어는 특목·자사고 학생들 중에도 그런 학생들이 많습니다. 1등급 학생이 서연고를 떨어지는 것도 전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데에 가장 큰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 꼭 아이에게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준비하고 있는 전형을 과연 제대로 알고 있는지를 말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경우, 언론이나 사교육업체 등이 멋 모르고 떠드는 대로 '내신성적'을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내신성적이 결정적 잣대라면 5등급 성적으로 명문대에 합격하는 학생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설명이 안 되니 무조건 '불공정'이니 '깜깜이'니 하며 흠집내기 일쑤입니다. 

그들의 말과 달리 학생부종합전형은 단순하고 명확한 전형입니다. 수업과 학교생활을 통해 드러난 학생의 역량을 평가합니다. 그러니 수업과 학교생활을 잘하고 그 모습이 학생부에 잘 드러나도록 하면 됩니다. 이것을 모르는 학생들이 내신성적 1,2등급을 받고도 SKY대를 떨어지는 것입니다. 

4월입니다. 1,2학년뿐만 아니라 고3에게도 아직 기회는 살아있습니다. 지레 포기하지 말고 수업과 학교활동에 최선을 다하세요. 그 방법을 <에듀진>이 알려드립니다. 

당신의 아이는 대입전형을 단단히 오해하고 있다
https://youtu.be/k3sEHvScfts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4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