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댓글 상담] 학종에서 내신이 제일 중요하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

https://www.youtube.com/watch?v=SEILUURQK4Q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오늘 방송은 고교생 학부모와 학생만을 위한 방송이 아닙니다. 초중고 모든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한 방송입니다. 자녀의 대학 진학뿐 아니라, 더 나아가 성공적인 자녀 교육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이 영상에 담겨 있습니다. 

전회 영상을 보시고 학부모님들이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오늘은 그 댓글들을 중심으로 내신과 수능 관계,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법, 수능 최저 대학, 수시와 정시 등을 설명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수업과 학교활동만 잘해도 좋은 대학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실증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학생과 학부모 대부분이 수업과 학교활동이 왜 중요한지 모릅니다. 학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이것인데 아는 이들이 극히 드뭅니다. 성적만이 최고인 줄 압니다.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아래는 방송에서 소개한 학부모님들의 댓글입니다.  

최OO 학부모 
전주권 일반고 1학년 여자아이 학부모입니다 주위에서 내신 내신합니다. 잘못된 정보 때문에 저도 내신등급만 좋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수업활동 태도가 더 중요하다는 걸 선생님 때문에 알게 됐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고 이해가 됐습니다.

내신이 안 좋아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라고 해야겠습니다. 도움 되라고 딸에게도 영상 보여줘야겠어요. 넘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OO 학부모 
선생님 정말 넘넘 감명깊네요~꼭 저희 아이가 이 동영상을 보도록 할거구요. 또 기회되면 아이와 함께 꼭 만나 뵙고 싶습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이 특별한 게 아니었네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수업에 충실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고, 예의 바르게 착하게 생활하고 노력하는 자세였네요. 큰 가르침 감사합니다.

저는 광주광역시 일반고1 남학생 엄마입니다. 넘 감명 깊었고 큰 깨달음을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동영상 많이 올려주십시오. 꾸준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OO 학부모 
한정된 시간에 많은 것들을 알려 주려 고생하심에 감사드려요. 기본적인 것들은 잘 챙겨서 가는 아이라 수업시간이나 수행들에 관해선 앞선 댓글에서 언급 못했었네요.

(중학교 기준 교과나 담임선생님께 아이의 역량에 대해선 칭찬을 받던 아이이지만, 점수화 되어지는 시험부분에서 좀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학종이 필요하다고 했던 거예요.)

아이는 뭔가 특별한 활동을 한 것들만 기록을 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활동한 게 없다고 생각했었다고 해요. 작은 것들부터 다시 하나하나 챙겨 가 볼게요. 

수능 최저 적용하는 학종 선발 대학은 어디? 
의치한대를 제외하고 봤을 때, 학종에서 수능 최저를 적용하는 대학은 서울권 대학 중 서울대 지균, 고려대 반전형과 학교추천II, 이화여대 미래인재, 서울교대 교직인성우수자, 홍익대 학교생활우수자가 있습니다. 이들 대학을 제외하고는 모든 대학에서 학종에 수능 최저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지방에서는부산대 전 계열, 충남대 PRISM인재에서 수능 최저를 두고 있습니다.

학종에서 수능 최저를 어떻게 봐야 할지, 방송을 통해 확인하세요.

학교활동만 잘해도 좋은 대학 가는걸, 학생 학부모 아무도 모른다
[학부모 댓글 상담] 학종에서 내신이 제일 중요하다는 건 새빨간 거짓말
https://youtu.be/SEILUURQK4Q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4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