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XctIsFQPePc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https://youtu.be/XctIsFQPePc
 한양대가 유튜브에 올린 대입전형 홍보영상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제가 유튜브 방송과 '에듀진' 기사를 통해 끊임없이 말해왔던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비밀이 한양대 영상에 그대로 공개됐기 때문입니다.

저는 학종이 평가에 있어서는 깜깜이전형이 아니라 평가 요소가 명확한 공정한 전형이라는 것을 줄곧 설명드려 왔습니다. 그 사실을 한양대 방송이 확인해 준 셈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학종 평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학교가 많습니다. 그래서 역량이 뛰어난 학생도 그가 가진 역량이 학생부에 기록되지 못해 입시에서 불이익을 얻는 경우도 많이 봅니다. 

모든 것을 학교나 선생님에게 맡겨서는 안 됩니다. 학종을 잘 이해하고 학생부를 제대로 적어주는 선생님을 만나면 좋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학생이 나서야 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선생님이 학생의 역량을 구체적이고 명확히 학생부에 기록하도록 하려면 학생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드립니다. 그래서 제목도 '학생부 기록 위한 학교사용설명서'입니다. 

학생부 기록 위한 학교사용설명서_ 지금까지 이런 강의는 없었다
https://youtu.be/XctIsFQPePc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http://365com.co.kr/goods/view?no=4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