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학(총장 서정숙)이 2014 NCS 기반 사제동행 전공 PPT경진대회를 18일 본대학 전킨채플관에서 개최했다.

'우리학과를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지금까지 학생들이 발표자로 출전했던 예년의 대회와는 달리 교수와 학생이 팀을 이루어 함께 대회에 참가하여 사제간의 호흡을 맞추고 정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개 학과팀은 창의성, 유익성, 준비성, 프리젠테이션 능력의 분야를 평가받아 대상에 식품영양과(최미라/지도교수 이경자), 최우수상 임상병리과(곽지종/지도교수 조혜현), 보건행정과(김윤정/지도교수 조덕현), 우수상 유아교육과A(전새별/지도교수 한성지), 언어치료과(김서현/지도교수 강진석, 윤은미)가 수상하였으며, 그 외 장려상과 노력상 응원상 수상, 총 상금 1200만원이 장학금으로 지급된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전공 PPT경연대회는 국가직무능력표준을 기반으로 한 스승과 제자가 함께 한 대회다.

NCS란 국가직무능력표준의 약자로, 산업현장에서 자신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출하여 표준화 한 것으로, 대회를 통해 직업기초능력 향상과 취업경쟁력, 교육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시행되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