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내학교 교육콘서트
오내학교 교육콘서트

학교용 업무 메신저 점유율 1위 업체로 알려진 지란지교컴즈(대표 오진연)가 지난 4월 1일 '오늘과 내일의 학교'(이하 오내학교)와 쿨스쿨 플랫폼 사업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내학교는 공교육 교사들과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 나눔이라는 공동의 관심사를 매개로 폭넓은 활동을 펼치는 단체다. 강연, 출간, 연구활동과 함께 회원들간의 토론과 정보교환 등이 활발히 이루어진다.  

주요 사업으로는 교사 전문성 관련 시스템 기술개발 및 연구, 능력 있는 교사 발굴 및 전문성 교육, 미래학습 관련 서적 출간, 교육 나눔 콘서트, 워크숍 등이 있다. 

양 기관은 교사들의 교육 콘텐츠 활용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쿨스쿨 플랫폼을 통해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상호 지원을 해나가기로 합의했다.

오내학교 대표 정동완 교사는 “쿨스쿨은 온라인 기반의 매체이고, 오내학교는 오프라인의 교사와 교육전문가 중심"이라며 "이번 MOU가 체결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 현장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지란지교컴즈 오진연 대표는 "오내학교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많은 교사와 교육전문가들이 쿨스쿨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오내학교와 현장 연수, 콘서트 등을 공동 개최하는 등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