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L-pniqPG_CI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그램 START! 
비판적 사고력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나침반 36.5도>는 연중기획으로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6월호부터 2020년 5월호까지 총 12개월간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학습 콘텐츠를 10페이지 내외로 연재한다.

이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은 비판적 사고를 위해 필요한 세부 역량을 배우고, 이를 실제 학교활동에 적용해 마지막장에 실린 활동지에 기록하게 된다.

자신의 진로와 수업 내용을 연결한 운동역학 보고서를 작성해 보는 것이다. 마지막 12회차에는 그동안 작성한 활동지를 엮어 나만의 책을 만든다. 

프리미엄 회원제 도입…1대1 개인지도 & 연2회 학생부 멘토링 
자신이 작성한 활동지에 대해 1대 1 피드백을 원하는 학생이나, 혼자 학습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독자들도 있을 것이다. 이들을 위해 ‘프리미엄 회원제’도 새로 도입한다. 프리미엄 회원은 <나침반 36.5도>만의 특별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회원에게는 연2회 학생부 멘토링 서비스가 주어진다. 학교생활기록부를 제출하면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이 진로와 연결해 학생부에 탄탄히 기록될 수 있도록 유선 멘토링을 해준다.

다음으로, 활동지에 대한 1대 1 피드백 서비스가 매달 제공된다. 학생이 작성한 활동지를 이메일로 보내면 활동지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학생부 멘토링과 활동지 피드백은 학종 대비 필독서인 <명문대 합격생 학생부 대공개>의 저자이자 학생부종합전형 전문가인 본지 신동우 대표가 맡는다.

셋째, 나만의 책을 만들 수 있다. 12회차 프로젝트가 끝나면 그동안 작성한 활동지를 엮어 단행본으로 만들어준다. 원하는 권수대로 제작이 가능하며, 권당 1만원 본인 부담이다.

프리미엄 회원은 정기구독자와 정기구독 신청자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프리미엄 회원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522-1797로 문의하면 된다.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는 학교활동에서 학생이 가진 역량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도록 해준다. 또한 자기주도성을 키워줘 학생부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충실한 학생부 관리는 자연스럽게 학생부종합전형 준비와 이어져, SKY대로 비상하는 도약대가 돼 줄 것이다.

명문대 학종 합격의 결정타 '비판적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12개월 연재 START!
https://www.youtube.com/watch?v=L-pniqPG_CI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61

나침반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프리미엄 회원제 자세히 보기 클릭!
나침반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프리미엄 회원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