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DJkk65oXIoc
사진이나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가끔 길거리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학생들의 표정을 보면 하기 싫어  억지로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대체 봉사활동은 뭐하러 하는 거야'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죠.

그러면서 '진정한 의미의 봉사활동을 하는 아이들은 어디 있는 거야?'라고 반문해 왔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과거에 학교 교사였던 지인에게 연락이 와 마침 일산 호수공원에서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듣고 아이들을 촬영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영상을 찍으며 자신의 꿈과 진로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아이들이 너무도 대견하고 예뻤습니다. 분명 전국에는 이렇게 열심히 활동하는 학생들이 많을 겁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별것 아닌 활동처럼 생각되지만 자신이 참여한 봉사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낀다는 학생의 인터뷰를 들으며 잠시 어른의 좁은 시각을 탓해보기도 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동영상은 아이들의 봉사활동 모습을 촬영한 내용입니다. 이 영상을 통해 아이들의 봉사활동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학부모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또 내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아이들의 인터뷰가 담긴 3편의 영상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우리 아이들의 봉사활동 엿보기! 일산 호수공원에서 만난 '한국환경 청소년 봉사단'
https://www.youtube.com/watch?v=DJkk65oXIoc

나침반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프리미엄 회원제 자세히 보기 클릭!
나침반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프리미엄 회원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