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박함 속에 감춰진 알차고 세련된 대입 전략서 '백전불태'에 반한 사연
-'백전불태' 선물해준 남편에게 감사해요

며칠 전, 우연히 발견한 어느 학부모의 블로그 글에 시선이 멈췄다. 게시된 글에는 지난해 남편이 선물한 [백전불태]를 접하며 느낀 솔직한 평가가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평범 엄마'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그녀는 중·고등학교 영어교사로 20년 넘게 일하다가 이제 평범한 주부로,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인서울의 대학생이 된 한 아이의 엄마다.

그녀의 블로그에는 교육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수많은 시행착오와 값진 교육정보들이 가득하다. 그 정보들을 통해 대한민국의 수험생을 둔 엄마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갖고 있다. 

과연 그녀는 [백전불태]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지금부터 '평범 엄마'가 전하는 [백전불태]의 솔직후기를 만나보자. 

대입전략서 '2020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대입전략서 '2020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많이 찾아보고, 많이 들어보고, 많이 고민하는 만큼 알게 되는 것이 대학입시, 그러나 좋은 정보는 얻고 바른 판단을 내리긴 정말 힘들어! 이럴 때 도움받을 수 있는 책이 있다면 '백전불태'가 될 듯!  -평범엄마-

6월하순이 되면 고3아이들을 둔 엄마들은 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합니다. 6월 모평의 가채점 결과를 가지고 곧 다가올 대입수시전형의 6장 대입지원을 고민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 여러가지 정보도 수집, 분석해야해서 발품도 많이 팔아야 하지요.

게다가 아이들이 기말고사를 마치면 곧 자기소개서를 완성해야 하는데 이 역시 아이들에겐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죠.

자녀들이 3~4명 입시를 거친 엄마들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고 모두 많아야 2번이고, 대 다수 엄마들이 처음 맞이하는 입시경험에 아이들과 함께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저 역시 교사경험까지 있었지만 입시는 또 다른 분야로 새롭고 거칠며 쉽지 않았답니다. 결국 많이 찾아보고, 많이 들어보고, 많이 고민하는만큼 알게 되는 것이 대학입시인 것 같습니다.

여기 저기 좋은 솔루션이 있다고 과대광고하는 곳이 많지만 결국엔 엄마들이 귀가 엷어져 흔들리지 않고 최소한의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우리아이들의 원하는 합격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작년 5~6월정도로 기억됩니다만 아마도 이맘때쯤인 것 같아요. 남편이 아들아이의 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책 한권을 주문했다고 했어요.

솔직히 제가 따로 보고 있는 몇 가지 책들과 잡지도 있어서 내심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지만 제가 애쓰는 모습을 배려해 준 남편의 마음이 고맙고 감사하긴 했답니다.

며칠이 지나서 책 한권이 집에 택배로 왔는데, 그 크기와 무게에 제가 조금 놀래긴 했습니다. 그 책은 중고등학습잡지를 출간하는 "나침반 36.5"에서 "백전불태"라는 대학입시 전략서였습니다.

참고로 백전불태(百戰不殆)는 '100번을 싸워도 위태롭지 아니하다'라는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씀이죠. 느낌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현직교사분들과 사교육의 입시전문가들이 공동집필진이었고 낯익은 분들의 존함도 함께 계셔서 일단 믿음은 갔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드는 첫 느낌은 '제대로 만들어 보기 위해서 정말 많은 노력을 하셨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다만 책의 두께부터 가져다 주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무게감, 투박한 외모이긴 했으나 느낌이 점점 더 좋아졌습니다.​

책의 세부 내용을 보니 "대입의 주요전형별 분석, 각 대학별 세부전형자료, 학생부종합전형의 합격사례 등" 아주 꼼꼼하고 면밀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1,000페이지를 넘어서는 방대한 분량이여서 모든 내용을 다 알 필요도 없어서 제가 궁금하고 꼭 필요한 부분만 잘 참고해서 표시해 두며 정말 긴요하게 이 책을 사용했답니다.

언제든지 편리하게끔 다시 볼 수 있도록 아들아이가 지원할 대학별 세부자료에 각 레이블을 부착해 두었습니다. 책자를 볼 때마다 새삼 남편의 마음씀씀이 참 고맙고 감사하기도 했답니다.​

이 책은 종합적인 백서여서 많은 정보들이 유용하긴 했지만 특히 수시 6장의 대학입학원서를 지원할 때 가장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각 대학의 모집단위별 2개년 경쟁률과 합격컷, 각 대학의 전형유형별 주요 특징과 세부사항 등도 대입지원의 의사결정과정에서 많은 참고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에 대한 고마움이 커서 주변분들에게 꾸준한 추천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해에도 한 권을 주문해서 필요 시 간간히 보곤 합니다.

올해는 외모가 작년보다 좀 더 세련되게 업그레이드된 것 같고 집필진과 감수자분들이 더욱 한 층 보강된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주문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아래 온라인 상품페이지에 나와있는 책자 소개서가 너무 단촐하고 소박하다는 것이었는데, 사실 책의 내용은 아주 알차고 유용하니 혹 상품페이지만 보시고 사전에 불필요한 오해와 편견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어떻게 보면 그 만큼 자신있다는 반증의 표현일 수도 있으니까요! 이 책은 수험생을 두신 수 많은 엄마들께 분명 의미있는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우리 엄마만의 대학진학 비법과 우리 아이 알짜 교육정보 [작성자 =평범엄마] 보다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해당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https://blog.naver.com/pwj6971/221567994485)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131

대입전략서 '2020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대입전략서 '2020 수시·정시 백전불태' 자세히 보기 클릭!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