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주최 지능형모형차대회 11일, 65개팀 우승 경쟁

한양대 7월 11일 오전 9시 서울 성동구 올림픽체육관에서 전국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를 연다.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는 자율주행자동차 등 스마트카 시장을 주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올해 17회째를 맞는다. 11일 대회에는 예년보다 30% 가량 증가한 65개 팀이 본선에 진출, 과거보다 높은 수준의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대는 실제 스마트카의 핵심기술을 지능형모형차에 설계·적용한다는 취지에 따라 그동안 경진대회에서 스마트 크루즈제어, 자동 주차, 자율비상제동, 장애물 회피 등의 핵심기술을 평가해 왔다. 이번 대회에서는 횡단보도 미션을 통해 ‘도심 내 자율주행’ 기술을 측정할 예정이다.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는 한양대 ACE Lab(자동차전자제어연구실)이 주최‧주관하는 국내 대학생들의 선호가 높은 전국 규모 대회다. 독일 반도체 회사인 인피니언(Infineon) 코리아, 매스웍스(MathWorks) 코리아, 콘티넨탈(Continental) 코리아, 만도 등 주요 자동차 부품회사들이 대회를 후원한다. 대상 1팀에게 10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2500만원의 상금과 2000만원 상당의 부상(독일 연구소 견학 등)이 주어진다.

대회위원장인 선우명호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교수는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각종 센서들을 모형차로 구현함으로써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 설명: 2018 지능형자동차 경진대회 [사진 제공=한양대]
*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260

한양대학교 입학처
한양대학교 입학처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