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침반36.5도' 8월호, 80p 분량 별책부록으로 58개 대학 2개년도 수시결과 제공
-8월 말까지 정기구독 파격 할인!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님이라면 올해 수시에서 지원할 대학과 학과의 윤곽을 어느 정도 잡았을 때입니다.

6회의 수시 지원 기회를 모두 활용해 원서를 넣으려면 그만큼 여러 대학들의 지난 입시 결과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비슷한 성적대로 갈 수 있는 대학과 학과를 추렸다면, 그 중 수험생의 조건에 유리한 대학과 전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요. 

후보 대학과 학과들 중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곳이 어디인지, 수시전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경쟁률은 어떤지, 학생부종합전형이나 학생부교과전형 내신 컷은 몇 등급대인지 등을 알고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나침반 8월호 특별판, '58개 대학 2개년도 수시정보' 별책부록으로 제공 
이를 위해 진로진학 전문지 '나침반 36.5도' 8월호를 특별판으로 제작합니다. 별책부록으로 80쪽 분량의 '58개 주요대학 2019·2018 수시 경쟁률·등급컷'을 제공해 드립니다. 고3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대학별 입시 결과를 쉽게 비교 분석하여 효과적인 수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58개 주요대학 2019·2018 수시 경쟁률·등급컷' 책자를 보면 대학별로 최근 2개년도 대입 결과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지원 대학과 학과를 결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대학별 모집단위와 모집인원을 기본으로, 대학의 대표전형 2개의 2개년도 경쟁률을 제공합니다. 이뿐 아니라 대학이 공개한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교과전형, 정시 수능전형의 등급컷 등도 실었습니다. 

부록에 실린 대학은 인서울대를 비롯해 수도권대, 거점국립대 등 학생들의 선호가 큰 대학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서강대, 중앙대, 경희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홍익대, 동국대, 부산대, 경북대, 경상대, 전남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강원대, 제주대 등 58곳입니다. 


8월호 커버스토리는 자소서·면접 대비 노하우 
4개월 연속 완판 행진 이어가고 있는 '나침반 36.5도'는 별책부록 외에도 고교생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콘텐츠를 가득 담고 있습니다. 

'커버스토리'로 고등학교 1,2,3학년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사례'와 '서울대 면접 도사들이 전하는 면접 대비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방학 동안 자소서 쓰기와 면접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기사입니다.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III '분석적 사고' 편
또한 나침반이 12개월 기획으로 공들여 제작 중인 '비판적 사고력 향상 프로젝트' 세 번째 콘텐츠가 공개됩니다. 바로 '분석적 사고' 콘텐츠 인데요. '분석적 사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과 사례 활동 방향을 제시합니다.

이 프로젝트에 성실하게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업역량과 학생부를 스스로 관리하는 능력을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나침반 8월호 특별판에는 이밖에도 인문, 시사, 사회, 과학 그리고 진학뉴스까지, 다양한 분야의 흥미로운 콘텐츠가 담깁니다.  

여름방학 이벤트! 나침반 1년 정기구독 할인율, 20 → 35%로 통크게 쏜다! 
카카오프렌즈 문구세트 무료 증정 
지난 7월 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사전예약을 통해 많은 분들이 '8월호 특별판'을 구입해 주셨습니다. '8월호 특별판'에 보내주신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나침반 36.5도'는 독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여름방학 이벤트로 '나침반 정기구독 파격가 할인행사'를 준비했습니다. 1년 정기구독 할인율을 20%에서 35%로 대폭 올려 117,000원에 판매합니다. 

참고로, 나침반은 권당 15,000원이며,  이벤트 없이 구입하는 경우 1년 정기구독료는 20% 할인가인 144,000원입니다. 단, 8월호는 지면 확대로 인해 19,000원에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8월호부터 정기구독을 신청하시는 독자께는 8월호 판매 시에도 인상분을 적용하지 않으며, 1년 12권의 책을 모두 35% 할인가로 제공해드립니다. 거기에 카카오프렌즈 문구세트도 무료 증정합니다. 

이번 정기구독 할인 이벤트는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정기구독 문의는 1522-1797로 하면 됩니다. 

■ '58개 대학 2개년도 수시정보' 별책부록에 실린 대학 목록 
가천대, 가톨릭대, 강원대(삼척), 강원대(춘천), 경기대(서울), 경기대(수원), 건국대, 경북대(대구), 경북대(상주), 경상대, 경희대, 고려대, 광운대, 광주대, 국민대, 단국대(죽전),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명지대, 명지대(자연), 부산대, 상명대, 서강대, 서울과기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서울신학대, 성공회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숭실대, 아주대, 안양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천대, 인하대, 전남대(광주), 전남대(여수), 전북대, 제주대, 중앙대, 중앙대(안성), 청운대, 충남대, 충북대, 한국산기대, 한국외대, 한국외대(글로벌), 한국항공대, 한성대, 한양대, 한양대(에리카), 홍익대 등 

*대학마다 정보 공개 범위가 달라, 대학이 등급컷을 공개한 전형에 한해 별책부록에 실음. 

청운대학교 입학처 바로 가기 클릭!

■별책부록에 실린 2019·2018 경희대 수시 결과 중 일부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