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은 정답이 다르다!

사진과 동영상 주소를 클릭하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흔히 하는 오해가 학교 내신으로 갈 수 있는 학교가 갈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신 성적이 떨어지면 실망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열심히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성적이 올라가지 않았기 때문이죠. 이때 학원이나 과외 등 여러가지 방안을 찾습니다. 

하지만 학교 시험은 학생의 진정한 역량을 평가하는 잣대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학교 시험은 학교가 있는 지역에 따라서 내신 등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1등급대 학생들이 견고할 경우 열심히 했지만 1등급을 맞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의 역량을 알아보려면 내신이 아닌 모의고사에 그 기준을 맞추는 게 좋습니다. 내신은 여러가지 변수가 많지만, 모의고사는 전국 단위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학생의 역량을 평가하는 데 적당한 시험입니다. 모의고사는 시험 출제와 의도 자체가 내신과는 다르기 때문입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물론 내신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상위권 대학이 선호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은 교과 내신이 아닌 '학업역량'이 중요합니다. 학업역량은 '학업성취도, 학업 태도와 학업 의지, 탐구활동' 등으로 평가합니다. 따라서 내신 등급이 아닌 노력의 과정을 드러내면 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내신때문에 실망할 때 학부모가 해줘야 하는 조언
https://www.youtube.com/watch?v=-PxZcj4Su54

=================================

최근 저에게 아이들의 진로와 진학 문제로 상담을 요청하는 학부모님들이 많습니다. 학생들의 개별 컨설팅은 하지 않겠다는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들의 상담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앞으로 공식적인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컨설팅 방법은 전화상담 또는 방문상담 두 가지로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1522-17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침반 정기구독] 여름방학 특별이벤트
[나침반 정기구독] 여름방학 특별이벤트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