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찜통 더위 시원하게 날려보자!

가만히 있어도 땀으로 흠뻑 젖는 무더운 여름이에요. 그렇다고 하루 종일 에어컨 앞에만 앉아있을 수는 없잖아요. 이럴 때 '톡톡'이 추천하는 책을 읽으며 지식충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기사는 <톡톡> 7월호 44p에 2p분량으로 실린 내용의 일부입니다. 
-전체 기사 내용이 궁금하다면 '톡톡' 정기구독을 신청하세요~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 아이, '책'과 놀게 할 수는 없을까? 재밌는 잡지를 읽었더니 두꺼운 책도 술술 읽혀요! 독서능력이 쑥쑥! 다양한 분야에 걸친 흥미로운 기사로 아이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톡톡으로 내 안에 숨은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 <톡톡> 정기구독 신청 

'톡톡 정기구독' 여름방학 특별이벤트
'톡톡 정기구독' 여름방학 특별이벤트

그 애를 만나다 (저자: 유니게)
미대 진학을 위해 어머니가 요구하는 ‘정답’에 맞춰 살아온 아이, 민정이.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외할머니댁으로 쫓겨 가게 되죠. 실의에 빠진 나날을 보내던 중 내면의 세계를 자유롭게 그리는 ‘그 애’, 은하를 알게 됩니다. 이후 민정이는 자신이 정답이라고 믿어 왔던 것들을 버리고 진정한 꿈을 그리기 시작하죠. 이 소설은 꿈과 진로, 친구 등 다양한 고민으로 휘청거리는 우리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네줄 거예요.

지식을 위한 철학 통조림 [담백한 맛] (저자: 김용규)
철학통조림 시리즈 3번째 이야기, <지식을 위한 철학통조림 담백한 맛>은 철학
을 마치 간단히 따서 먹는 통조림처럼 친숙하게 재구성한 철학 입문서입니다. 프로메테우스 신화와 소피스트들의 궤변, 소크라테스의 산파술, 플라톤의 상
기론, 아리스토텔레스의 진리론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소개하고 있죠. 여기에 이우일 만화가의 유쾌한 삽화가 더해져 책의 흥미와 이해를 더해 주는데요, 철학 초보자라면? 지금 바로 철학 통조림을 한 캔 따보세요!

아파트에서 기린을 만난다면? (저자: 최종욱)
제목부터 흥미진진한 최종욱 수의사의 <아파트에서 기린을 만난다면>은 도시에서 동물들과 공존하는 방법을 쓴 책이에요. 저자는 20여 년간 대관령 목장, 유기동물 보호소, 동물 부검실, 도축장 등을 누비며 경험한 동물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리고 동물 복지에 관한 여러 이슈들을 이야기하죠. 이 책을 펼치는 순간,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동물들의 삶에 대해 좀 더 깊이 생각해 보는 기회가 열릴 거예요.

왜 인공지능이 문제일까? (저자: 조성배)
연세대 컴퓨터과학과 조성배 교수가 쓴 <왜 인공지능이 문제일까?>는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인공지능의 빛과 어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영화 속 이야기일 뿐인 줄만 알았던 일들이 서서히 우리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인공지능 시대! 과학기술의 편리함과 인간의 영역을 빼앗길 수 있다는 막연한 두려움 사이에서 과연 우리는 어떤 역할을 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깊이 생각해 보세요. 

열흘간의 낯선 바람 (저자: 김선영)
청소년문학 작가 김선영의 소설 <열흘간의 낯선 바람>은 SNS 속 세상에 갇혀버린 청소년이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17세 '초록여신' 송이든, 하지만 현실 세계에선 첫사랑의 상대에게 상처를 받는 초라한 신세죠. 그러던 어느 날, 엄마의 제안으로 홀로 몽골여행을 떠나게 되는데요, 이든이는 낯선 사람들과 함께하는 열흘간의 여행을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요?

■ <톡톡> 7월호 해당 페이지 안내 

*에듀진 기사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41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