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서 창업지원 강화 위한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3기 위촉

한양대가 세계 첨단산업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에서 글로벌 창업가 양성을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지난 15일(현지 시각)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3기 위촉식을 열었다. 

멘토단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31명의 동문 선배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주요 영역은 물론 투자·법률·글로벌 네트워크 전문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 2018년부터 국내대학 최초로 대학과 동문 선배들이 함께 뭉쳐 재학생 및 졸업생의 글로벌 취창업 지원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100여건에 달하는 온∙오프라인 특강 및 세미나, 멘토링, 투자연계형 글로벌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글로벌 취·창업 활성화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김우승 총장은 “멘토단이 후배들에게 풍부한 실전 경험을 전수하며 창업생태계 선순환 구조 구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학 차원에서도 3S 혁신 전략으로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중심 목표로 두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설명: 글로벌 스타트업 멘토단 3기 위촉식 [사진 제공=한양대] 
* 에듀진 원문: http://www.eduj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538

한양대학교 입학처
한양대학교 입학처

 

저작권자 © 에듀진 인터넷 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